현미녹차 효능 카페인이 있어 임산부는 조심

현미녹차는 쌉싸름한 녹차의 맛과 고소한 맛을 가진 현미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차다. 주로 현미녹차 라고 하면 티백으로 우려먹는 경우가 많은데 녹차와 현미가 가진 풍부한 영양소로 건강에도 좋은 차라고 할 수가 있다. 다만 현미녹차에는 카페인 성분이 있기 때문에 임산부, 수유부, 어린 아이들의 섭취는 어느정도 제한을 두는 것이 중요하다.

면역력과 항산화효과를 동시에

현미녹차에는 폴리페놀 항산화 물질이 있기 때문에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세포를 보호해줄수가 있으며 면역체계 지원을 해준다. 현미녹차에는 아연, 비타민C, 비타민E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수가 있으며 만성적인 염증 관리에 도움이 됨으로 이역시 면역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될수가 있다.

과식을 한거 같으면 현미녹차 한잔

현미녹차에는 섬유질 성분이 풍부하다. 그래서 원활한 배변 활동은 물론 변비가 있다면 도움이 될수가 있다. 특히 과식을 하였을때 현미녹차가 좋은 이유는 바로 소화 효소를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이다. 이러한 결과는 더 나은 소화력을 보여줄수가 있으며 영양소 흡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위장 건강에도 도움이 될수 있으며 체온 조절에도 영향을 끼치는 만큼 식사후에 현미녹차는 소화가 잘되게하여 체하는 증상을 예방하고 급체로 인한 두통 증상 역시 대비하는데 좋다고 할 수가 있다.

기억력 향상에 좋은 차

현미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해당 성분은 두뇌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뇌기능 활성화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뇌 성능을 그대로 사용할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로인해 기억력상승 뿐만 아니라 집중력 강화에도 효과를 볼수가 있다.

다이어트할때 먹어도 된다.

칼로리가 낮은 현미녹차는 카페인 성분이 있어 물대신 마시는건 별로 권장하지는 않지만 녹차의 지방 분해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는 효능을 기대할수가 있다. 주로 녹차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녹차 특유의 맛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이럴때는 현미가 들어간 녹차를 먹어주면 좋다.

현미녹차 유통기한이 지났어도 먹을수 있을까?

일부는 티백이나 건조된 식품인 만큼 유통기한이 지나도 보관상태가 좋다면 섭취를 해도 된다고 하지만 며칠 지나지 않은 상태라면 문제 없으나 이후에는 어떤 문제가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섭취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볼수가 있다.

현미녹차 티백도 괜찮을까?

차를 먹다보면 보통 저렴한 제품이 티백으로 나온다는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티백 제품중에서 비싼 제품이 있으며 성분 비율이 다를수가 있고 생산된 지역이 다를수도 있기 때문에 향과 맛의 차이점이 존재할수가 있으며 영양성분적으로도 그차이점이 있을수 있다. 하지만 향과 맛이 강해지면 호불호가 나뉠수가 있는 만큼 처음에는 대중성있는 제품을 골라서 섭취를 해보는게 좋다.

커피를 끊고 싶다면 현미녹차로

이유는 카페인 중독은 곧장 끊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카페인을 갑자기 끊게 되면 두통증상 부작용이 나타날수가 있기 때문에 카페인 양을 점진적으로 줄여야 한다. 현미녹차에도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으나 커피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대체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