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추는 독특한 향과 맛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향신료중 하나인데요. 후추는 단순히 향과 맛만 변화시켜주는게 아니라 우리몸에 좋은 여러 이점을 제공해줍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소화가 잘되도록 해준다는 것인데요. 이외에도 여러 비타민과 성분들이 가득한 후추 효능에 대해서 좀더 알아보겠습니다.
후추 효능들
1.소화를 도와주는 후추
이는 후추가 위액 분비를 촉진 시켜서 소화가 좀더 잘되도록 원할하게 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 입니다. 후추의 매운맛은 피페린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해당 성분은 다른 식물성 요리와 함께 조합하면 좀더 소화를 잘되도록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이를 잘 활용하면 보다 원할한 소화흡수력을 보실수가 있을 것입니다.
2.항산화 효과
후추는 활성산소를 제거 하여 세포가 변질되거나 손상이 되는 것을 억제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종양 같은 예방을 위해서라면 이러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식품들을 섭취하면 예방에 도움이 될수가 있습니다.
3.항염
후추에 있는 인터루킨 성분은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관절염이나 기관지염 등 각종 염증성 질환을 완화 시켜주는 효과와 이를 예방 해주는 효능을 기대 할 수가 있습니다.
4.혈압조절
후추는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는 혈관을 확장 시키는 원리로 혈압을 낮추는 방식을 보여주는데요. 이러한 효과는 혈관이 막히는 것을 방지해줘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5.식중독
후추에는 향균및 샬균 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면역력이 약해져있을때 세균에 의한 감염을 예방하고 싶다면 후추를 섭취해도 될경우에는 이를 활용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6.혈당조절
후추는 혈압뿐만 아니라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 하는 현상을 보여주기 때문에 혈당 관리를 해야 하는 당뇨병 환자 입장에서는 합병증 예방에 도움이 될수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후추 부작용
후추향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후추를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매운맛을 내는 피페린이 과도한 위산분비를 촉진시켜버리기 때문에 이로인해 위염이나 식도염 같은 위장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후추는 항응고제와 상호 작용을 할 수가 있음으로 항응고제를 섭취하는 환자분들은 후추섭취에 대한 부분은 의사와 상의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