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 피물집, 구내혈종 원인과 치료방법

간혹 입안에 입병이 아니라 피물집이 잡힐때가 있습니다. 거울로 보았을때 물혹처럼 생겼지만 혓바닥을 갔다댔을때는 마치 입안에 화상을 입어 수포가 생긴것처럼 느껴질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어떻게 해아할지 모르는 사람이 많은데 입안 피물집은 구내혈종인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구내혈종이란?

입안 피물집이 생기는 증상을 뜻합니다. 즉 입안의 점막 또는 잇몸 조직에 피가 고여있는 상태를 뜻하는데요. 대부분 통증을 느끼지 않고 불편함만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입안 피물집이 작을 경우 2~3일 정도면 사라질수 있지만 간혹 입안 피물집이 점점 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혓바닥이 건조해지는 이유는?

입안 피물집 원인은?

특별한 원인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간혹 치아가 부러졌거나 발치하다가 지혈이 제대로 안되어서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자연스럽게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별도의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성인인 경우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사탕 같은 것을 먹을때 입안에 압력이 과도하게 높아져 입안 피물집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며.

양치질을 하다가 칫솔모로 찌르는 등 여러가지 외부적 원인 또는 자연적으로 입안 피물집이 생길수가 있지만 그리 위험한 질병이 아니니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입안 피물집 치료방법은?

만약 입안 피물집이 2~3일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점점 커져서 혈액이 응고된 상태라면 치과를 방문하여 주사기로 치료가 가능하지만 그전에 입안 피물집을 직접 터트려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직접 터트릴때 바늘이나 주사기를 이용할 예정이라면 세균 감염 위험이 있는 만큼 이를 주의 해야 합니다.



혀에 생기는 설암 초기증상

입안 피물집 예방법은?

외적인 요소라면 결국 치과에서 사랑니 발치나 임플란트 식립 또는 자신에 의한 실수로 생길수도 있으며 이를 꽉 무는 습관이 있거나 빨대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에도 입안 피물집이 생길수가 있습니다. 예방법은 간단하게 이러한 원인을 개선해 나가는 방법밖에 없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이러한 행동을 한다면 주의가 필요하고.

치과 치료 받고 나중에 입안 피물집이 생겼다 하더라도 큰 문제가 아니니 이것에 대한 걱정보다 방문했던 치과를 찾아가 치료를 받으면 깔끔하게 통증없이 제거를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입안 피물집 구내혈종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사실 구내혈종을 직접 터트리게 되면 고여있던 혈액이 입안에 들어가게 됩니다. 입안이다 보니 생각보다 많은 혈액이 나왔다고 생각 할 수가 있지만 특별한 지혈이 필요한건 아니니까 너무 놀라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구내혈종은 재발율도 있는 편이라서 빠른 시일내로 생기지는 않겠지만 혹여나 구내혈종이 생겨도 걱정 할 필요는 업습니다. 통증도 없고 대부분은 치과에 방문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이빨로 깨무는듯 여러가지 방법으로 터트리기 때문 입니다.

팔자주름 제거방법

터트리고 난뒤에도 따로 통증은 없으며 마치 입안에 화상이 대였다가 껍질이 벗겨진것 같은 어색함만 있으니 이점을 알아두면 걱정할 일은 크게 없을거 같습니다. 그럼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