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 없애기 보다 원인부터 제거하기

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 주름이라고 하지만, 주름을 반기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특히 피부 나이 같은 경우는 동나이대를 비교해도 동안 또는 노안 소리를 듣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주름이 많다면 노안 소리를 많이 들을수밖에 없다.

그래서 오늘은 팔자주름 없애기 보단 원인부터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즉 주름 자체가 생기게 되는 원인이 무엇인지, 왜 나는 다른 사람보다 주름이 많은지를 알 수 있게 되는 부분일 것이다.

주름 원인 자외선

햇빛을 그대로 받게 되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파괴 하기 때문에 주름이 유발될수 있다. 만약 야외 외출을 해야 한다면 밤이든 낮이든 계절에 상관없이 선크림을 발라서 주름을 예방하는게 좋다.

흡연

흡연도 주름하고 연관이 깊다. 흡연을 하게되면 혈관을 수축해주는 효과 때문에 혈액속에 산소와 영양분 공급을 방해하고 콜라겐 분해를 촉진 시켜주기 때문에 팔자주름을 없애기 위해선 금연부터 해야한다.

수분 공급

피부는 관리가 생명이다. 피부는 타고 나지 않는 이상 무조건 관리를 해줘야 한다. 특히 건조한 피부일수록 주름이 쉽게 생기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고 수분크림을 통해 팔자주름을 관리 해줘야 한다.



피부관리

세안을 하더라도 너무 거칠게 세안을 하거나, 피부에 좋다고 하여서 자극을 주는 기구를 사게 되면 주름이 생길수가 있다. 특히 화장을 제대로 지우지 않는 행위 같은 경우는 팔자주름이 더 빨리 생기게 만든다.

수면자세

잠을 자는 동안 자세를 바로 잡는게 어렵지만 생각보다 수면자세도 주름하고 연관이 깊다. 특히 엎드려 자거나 옆으로 자는 경우 베개에 압박으로 인해서 얼굴주름이 생길수가 있으니 이를 해결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음주

흡연 만큼 음주도 팔자주름 생기게 만드는 원인중 하나다. 음주는 알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수분을 증발시키고, 피부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증가시키는 요소중 하나이기 때문에 주름주름 없애기 위해서는 금주도 병행해야한다.

표정 관리

웃을때 예쁜 미소가 있지만 과도한 얼굴 표정은 팔자주름 없애기를 실패하는 요인이 될수도 있다. 또한 팔자주름뿐만 아니라 눈밑주름 등 여러 주름 원인이 되기 때문에 과도한 표정은 자제하는것이 좋다.

팔자주름 없애기도 마찬가지지만 모든 주름은 관리가 필요하다. 아무리 당장 주름을 없앤다고 할지라도 원인을 개선하지 않는다면 시일이 지나면 다시 주름이 복원 될것이다. 이를 예방 하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주름에 좋다고 하여서 화장품을 바르거나, 또는 피부에 좋다고 여러 기구를 사는 경우도 많은데 효과를 보기는 매우 어렵다. 차라리 그돈을 아껴서 주름 관리를 위해 피부과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관리를 받는 것이 어쩌면 더 효과가 클수도 있다.

상태가 심해져서 피부과를 가게 되면 비용이 생각보다 크게 나오고 시간도 오래걸리기 때문이다. 그러니 팔자주름을 제거 하고 싶다면, 어느정도의 관리와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하고 싶다면 피부 전문의와 상담후 꾸준히 검진을 받고 기본적인 관리만 해줘도 비용은 최소한으로 줄일수가 있을 것이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