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방광 약 미라벡서방정 효과

과민성방광증후군이라고 불리우는 이 질병은 말그대로 예민해진 방광을 뜻한다. 정상적인 방관이라면 일정량의 소변을 채우고 나서 적절한 용량이 차오르게 되면 방광근육을 수축시키는 방법을 통해 소변을 내보내게 되지만 과민성방광이 있는 경우라면 적은 양의 소변밖에 없는대도 기능을 작동 시키거나 근육문제로 수시로 소변이 마려울수가 있다.

과민성방광으로 나타나는 증상은?

하루에 10번 이상 소변을 보는 경우를 빈뇨라고 한다. 갑자기 소변이 너무 마려운 경우는 요절박이라고 하며 심한 경우에는 소변이 마려운것을 참지 못하고 흘러내리는 절박성 요실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과민성방광 증상중 가장큰 문제는 야간뇨라고 주로 밤중에 소변이 마려워서 깊은 수면을 방해 하여서 수면장애를 유발하기 때문에 삶의 질을 떨어트리기도 한다.

과민성방광 원인은?

과민성방광이 생기는 정확한 원인은 없다. 하지만 과민성방광을 유발하는 요인들로는 방광염, 요로감염, 방광결석, 호르몬문제, 약물부작용, 당뇨, 비만, 정신상태, 전립선 등이 존재하며 해당 질병들 역시 과민성방광처럼 소변과 관련된 문제점들이 나타날수가 있다. 다만 일부 질병은 과민성방광처럼 소변을 보는 쪽이 아니라 보고 싶어도 잘안나오거나 소변을 볼때 통증이 느껴지는 부분도 있어서 이러한 점은 조금 다르다고 생각하면 된다.

과민성방광 약인 미라벡서방정은?

1차 치료제로 알려진 미라백서방정은 전문의약품으로 의사 처방전이 있어야 구매가 가능한 약이다. 방광근육 이완을 통해 빈뇨 증상이나 방광과 관련된 문제점을 해결하는 약으로 알고있으면 된다. 주로 소변을 참지못하고 싸거나, 하루에 10번이상 소변을 보는 경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사용된다. 미라벡서방정에는 미라베그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해당성분이 과민성방광 약에서 핵심이 되는 성분이다. 기존 방광치료제에서 나타나던 부작용인 변비나 입마름 증상이 덜해서 괜찮다고 볼수가 있다.

과민성방광 진단과 검사과정은?

대부분 생식기관련 질병은 병원가기를 꺼려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과민성방광 검사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 우선적으로 의사는 환자의 질병 상태에 대해서 물어보고 소변검사, 소변일지를 확인하게 된다. 주로 언제쯤 소변이 마렵고 하루에 몇번정도 화장실을 가는지를 체크한후 진단을 하게되는데 과민성방광 뿐만 아니라 여러 복합적인 증상이 나타나면 추가적인 검사가 진행될수가 있다.

과민성방광 치료방법

약물복용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가 있다. 그리고 소변훈련을 하게 되는데 골반근육 운동을 병행하며 일정시간 마다 화장실을 가주거나 늦추는 방식으로 방광크기를 늘려주는 목적을 가진 치료법이다. 호전이 어려운 경우에는 시술이 필요할수가 있다. 수술이 아닌 시술인만큼 시술직후 바로 샤워를 하거나 일상생활을 하는데에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으며 보통 80% 이상의 성공율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