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멜라토닌 영양제 효능 5가지

멜라토닌은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호르몬중 하나이지만 멜라토닌에 대해서 아는 사람은 별로 없다. 멜라토닌 효과는 수면의 각성 그리고 주기를 조절해주는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멜라토닌에 문제가 생기면 수면장애가 발생하게 되고 불면증이나 수면의 질 문제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된다. 하지만 멜라토닌는 이러한 효능 말고도 다양한 역할도 해주는대 오늘은 식물성 멜라토닌 영양제 효능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자연에서 만나는 수면보조제

위에서 언급했지만 멜라토닌는 우리 몸에서도 분비는 된다. 하지만 문제가 생기는 경우 이러한 도움을 위해서 멜라토닌 영양제를 찾게 되는대 다행히도 멜라토닌는 식물성에서도 추출이 가능하다. 자연에서 얻은 만큼 흡수율이 좋다는 장점이 있으며 부작용이 적다는 이점도 있다. 멜라토닌이 많이 함유된 자연식품은 체리가 가장 높은 과일로 알려져 있으며 바나나는 멜라토닌 뿐만 아니라 세로토닌 생성을 촉진해 주기 떄문에 기분에도 관여를 한다. 이외에 카모마일도 있는대 진정 효과를 더해주는 효능이 있다.

식물성 멜라토닌 영양제 효능

가장 대표적인 것은 불면증 또는 시차 적응에 대한 좋은 효과를 보여준다. 예를 들면 잠에 들어야할 시간에 눈이 말똥말똥 떠있어서 수면시간을 지나는 문제를 도와줄수가 있고 업무적으로 교대를 해야 하는대 이로인하여 수면패턴이 깨져서 수면에 들기가 어렵거나 수면에 들더라도 개운한 맛이 없는 수면질이 떨어질때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로인해서 대부분 생산직 직원들이 멜라토닌 영양제를 찾는 경우가 많다.

좋은 효능을 보고 싶다면 흡수율을 제대로 작용할수 있게 취침 30분전이나 1시간전에 멜라토닌 영양제를 복용하면 된다. 용량은 적정량을 섭취해야 하는대 권장 일일 복용량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또한 최고의 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는 같은 시간대에 일관되게 섭취하는 것이 수면주기 안정에 도움이 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이외에도 식물성 멜라토닌 영양제 효과는 다양하다고 언급한 적있다. 실제로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대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고혈압 같은 성인병이 있는 경우 심장질환이나 뇌졸중 같은 위험성을 낮출수가 있다. 여기에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되는대 아무래도 수면의 질이 부족하거나 수면시간이 부족해지게 되면 사람이 예민해지기 마련이다. 심한 경우에는 짜증이 증가하고 우울증이 올수도 있는대 멜라토닌은 기분전화에 효능을 발휘하여 이러한 기분 나쁜것을 해소하는대 좋다.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노화를 억제해주는 효능을 기대할수가 있으며 멜라토닌 영양제를 장기간 복용시 면역력에도 관여가 되기 때문에 면역체계를 활성화하는대 도움이 된다.

마무리

멜라토닌 영양제가 만능은 아니다. 부작용도 엄연히 존재한다. 자연적으로 생성되고 흡수가 가능하지만 잠이 안온다는 이유 또는 효과를 보기 위해서 멜라토닌 영양제를 인위적으로 복용량을 증가시켜서 과다 섭취하게 되면 어지러움, 두통 같은 증상이 나타나거나 낮에 졸음이 몰려올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해야한다.

추가적인 내용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