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 석회성건염 증상과 원인 수술은 필요할까?

어깨 석회성건염은 어깨 관절 주변에 있는 힘줄이 석회 침착물이 생겨나면서 몸에 이상이 생기는 증상을 뜻합니다. 대부분 어깨에 석회성건염이 생기게 되면 관절에서 통증이 유발되고 움직임도 매우 제한적이 되기 때문에 일상생활이 불편해 질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꺠 석회성건염 원인 그리고 증상은 무엇인지 마지막으로는 수술이 필요한건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도한 어깨 사용은 석회성건염이 생길수 있다.

어깨 석회성건염 원인은 이러한 어깨 사용량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우리 신체는 어떠한 부위만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에는 여러 부작용을 초래 할 수가 있는데요. 과도한 어깨 사용 또는 부상이 있고난 후 어깨 석회성건염이 생기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손상을 입게 되면 해당 손상 부위에 칼슘이 쌓이고 석회화가 이루어지면서 통증이 유발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팔을 사용하는 운동도 과하게 하기 보단 중간중간 쉬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며 업무를 보더라도 너무 무리하지 않게 어깨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만약 어깨가 조금 피곤 하다는 생각이 들면 가벼운 마사지나 찜질을 통해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움직임이 제한적인 어깨 석회성건염.

증상으로는 어깨 부위에 근육이나 인대가 뭉쳐진 느낌을 받게 되며 어깨를 움직일시에는 통증이 유발 되는 등 일상 생활이 힘들어집니다. 특히 팔을 풍차처럼 돌리는 것도 힘들기 때문에 어깨에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누구나 인지할수는 있지만 대부분 근육 또는 관절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석회성건염 까지 생각하는 분들은 많이 없습니다.

물론 다른 질병들도 석회성건염 처럼 비슷하기 때문에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구분하기도 힘들고 대부분 석회성건염 자체를 처음 들어본 사람도 많기 때문에 인지자체를 하지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혈압이 올라가는 이유

어깨 석회성건염 수술은 필요할때만 하게 된다.

어떤 질병이든 상태에 따라서 치료가 달라지는 만큼 어깨 석회성건염 같은 경우도 초기 또는 크게 문제가 없는 상황이라면 약물치료와 물리치료를 통해서 수술없이 치료과정을 진행하면 되겠지만 석회성건염이 많이 방치되고 석회화된 결정체가 너무 클 경우에는 이러한 약물로 제거하기가 어려워서 제거수술 및 어깨 관절 교정이 필요 할 수가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약물 치료는 통증을 완화하기 위한 진통제 그리고 항염제 근육 이완제 처방이 되는 경우가 많으며 물리치료는 찜 전기치료 등 근육이완과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목표로 진행 됩니다. 수술이라는 단어 때문에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부분 어깨가 불편한 경우에는 며칠 지나도 호전되지 않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을 하여서 조기 치료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 입니다.

심한두통의 원인은

이처럼 어깨를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면 어깨 석회성건염이 생길수 있다는 점을 알아두셨으면 예방차원으로 어깨 사용량을 감소 하고 충분한 휴식을 줌으로서 보다 건강한 몸을 유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 석회성건염에 관한 글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