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자주 지끈지끈 하다면 이것 때문

일반 사람들은 잘모르지만 평소에도 머리가 지끈지끈거려서 삶의 질이 떨어져 있는 사람들이 존재한다. 그런 사람들은 워낙 만성이 되버려서 어느정도 두통은 감안하면서 살정도의 체질이 되버렸지만 그렇다고 괴롭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은 심한 편두통일 가능성이 크고, 매일은 아니더라도 주기적으로 머리가 지끈지끈 거린다면 다른 부분도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다.

지속적인 두통의 대표적인 증상 편두통

왼쪽 또는 오른쪽 편두통을 자주 겪는 사람들이 많다. 위에서 자주 머리가 아픈 사람들이 바로 편두통 환자들인데 안타깝게도 편두통이 있다고 해서 원인 파악이 쉽지가 않다는 점이다. 일부는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는게 뇌질환일 가능성이 있다며 CT나 MRI 촬영도 시도해보지만 뇌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경우도 많다. 이럴때는 다른 증상도 있는지를 체크해봐야 한다. 소화가 잘 안되는 경우 즉 소화불량일때도 머리가 지끈지끈 거릴수가 있기 때문이다. 다만 이 증상도 미미하기 때문에 소화불량 자체를 인식 하지 못하는 경향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비위가 약하거나 소식을 하는 편이라면 의심을 해보자.

카페인 중독증상

두통 부터 시작해서 눈까지 이어진다면

군발두통이라고 아는 사람들은 별로 없다. 마치 막 지어낸 이름 같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질병이다. 군발두통은 집단 또는 주기적으로 나타나는게 특징이며 여기에 머리가 지끈지끈거리는 두통 증상이 가장 먼저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신기한건 머리 한쪽 부위에서 시작된 두통이 통증 범위가 점차적으로 확대된다는 점이다. 눈, 코, 입 등으로 퍼지게 되면서 코막힘, 식음땀, 충혈 등 여러 부작용 증상도 같이 나타나게 된다.

군발두통은 주로 특정 시간 또는 특정 계절에 자주 나타난다. 통증 강도가 일반 두통 보다 심하기 때문에 단순히 머리가 지끈지끈거리는 정도가 아니라 더 심하게 아플때가 많다. 또한 노인성 질환도 아니기 때문에 주로 20대 여성들이 자주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다. 주 원인은 음주, 흡연, 호르몬변화, 스트레스 등이 대표적이다. 군발두통은 두통약으로 해결되기가 어렵기 때문에 만약 머리가 아픈데 약을 먹었음에도 효과가 없었다면 이역시 의심해볼 필요가 있지만 일회성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 해야한다.

과도한 커피 때문에 발생되는 두통 증상

머리가 지끈지끈한 이유중 하나는 바로 커피다. 과거에는 매우 생소한 증상이었지만 지금은 아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커피를 즐겨 마시고 물처럼 마시는 사람들도 나타났기 때문이다. 그결과 과도한 카페인 섭취로 인해서 건강에 안좋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난 후 커피를 끊기 위해서 확 중단 하는 경우가 많은데 커피를 끊을때는 절대로 한번에 끊어서는 안된다. 이유는 카페인 중독 때문이다. 카페인 결핍이 생기게 되면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는 두통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그래서 점진적으로 커피를 줄여가며 카페인 양을 줄여가야 한다.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다면?

이처럼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는 이유는 다양하다. 또한 단순한 두통 증상 역시 200개가 넘는다고 하니 매번 발생하는 두통이 무엇 때문이라고 확신하기도 사실 어려운게 사실이다. 다만 대중적으로 두통 증상이 이렇다라고는 할 수가 있기도 하고 미처 놓치고 있는 부분도 있지 않을까 하고 약간은 생소한 두통에 관한 증상들을 말해보았다. 꼭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여기서 마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