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증후군 자연치료에 좋은 음식

남자들은 잘모르지만 여자들이 가장 흔하게 겪는 내분비 질환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고 한다. 쉽게 말하면 여자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유전적이나 호르몬에 영향을 받을수가 있는데, 여성호르몬의 불균형 관련 질환중 하나가 바로 PCOS라고 불리우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은 다양하다.

월경 주기가 불규칙하게 바뀔수 있으며, 난자 생성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난임이 될수도 있다. 호르몬 균형이 깨진 만큼 남성호르몬 증가로 인해서 여드름, 체중증가, 탈모가 나타날수도 있으며 일부 여성들은 대사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서 비만, 고혈압, 당뇨병에 더 취약해지는 경향이 나타나게 된다. 심한 경우 정신건강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다낭성 난소 증후군 증상에 대해서 어느정도 인지를 하고 있는게 바람직하다.

갱년기로 탈모가 올수있다

치료가 가능한 다낭성 난소 증후군

당뇨병이나 고혈압처럼 생활습관을 바꾸면 충분히 개선할수 있는 질병이다. 비만이라면 정상체중을 위해서 다이어트를 필수적으로 해야하며 필요에 따라서는 피임약 처방을 받아서 호르몬 수준을 조절해야 할 수도 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걸릴 경우 당뇨병이 생겼을 가능성도 높아서 인슐린 처방이 내려질수도 있기 때문에 이부분도 따로 참고를 하는 것이 좋고 임신을 계획중에 PCOS가 있다면 체외수정이나 다른 방식을 이용해야 할수도 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좋은 음식은?

비타민D는 여성 생식기능을 위해서 필수적인 성분이라고 할 수가 있다. 실제로 다낭성 난소 증후군가 있는 여성들의 65%정도는 비타민D 결핍 증상을 겪고 있으며 검사를 했을때 비타민D수치가 미달일 경우에는 영양제를 통해서라도 성분을 보충할 필요가 있다. 마그네슘은 혈당조절과 인슐린 저항성을 극복하기에 매우 중요하다. 강황에는 커큐민 성분이 인슐린 기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되고 항염증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좋은 음식중 하나로 뽑힌다.

여자가 다리털이 난다면?

이외에 닭가슴살, 과일, 채소, 견과류, 올리브오일, 생선, 블루베리, 당근, 소고기, 시금치, 콩 등이 좋다고 볼수가 있다. 이처럼 건강한 식단을 구성하고 관리를 하게 된다면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서 발생한 증상을 완화 할수가 있으며 다른 합병증도 예방할수 있기 때문에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안좋은 음식

당연히 고지방이 함유된 음식, 달고 당분이 많은 식품,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글루텐 식품 등이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좋지 않은 음식에 포함될수가 있다. 이모든것은 인슐린과 연관이 있고 콜레스테롤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전반적으로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고는 할 수가 없으니 관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당분간은 기름지고 지방이 많고 햄버거나 피자 같은 즉석식품이나 과자류 음료수는 피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