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다리털 제모보단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의심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여성 호르몬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병 입니다. 보통은 여성호르몬이 대폭 감소되고 남성호르몬이 증가하게 되면서 이로인해 신체적 변화와 생리적인 변화가 찾아오게 되며 난소에 낭종이 형성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낭종이란 주위 조직과 구별되는 막에 채액 같은 주머니가 생긴것을 말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이 생기게 되면

먼저 월경주기가 불규칙하게 변경이 됩니다. 툭 하면 월경주기를 건너뛰거나 때로는 출혈이 과다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특히 다낭성난소증후군 일부 환자들은 난임 문제도 겪을수가 있기 때문에 임신 확률이 떨어지는 결과도 있기 때문에 임신을 계획중이라면 이부분은 절대로 무시를 해서는 안됩니다.

남성호르몬 증가는 신체적 변화를 불러오게 됩니다.

체중이 증가하게 되며 이로인해 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고 피부톤이 어두워지는건 물론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이 발생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에 여성호르몬이 아닌 남성호르몬이다 보니 주로 남자들한테 많이 나타나는 탈모증상을 겪거나 또는 다른 여자들이 비해 털이 많이날수가 있습니다. 만약 여자임에도 인중에 털이 많거나 다리털이 많다면 의심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만약 여자 다리털 뿐만 아니라 다른 신체부위에 털이 과도하게 많아지거나 월경주기가 1년에 8회 미만일 경우에는 다낭성난소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추후 난임으로 이어질수 있는 것을 예방 할 수가 있습니다. 대체로 다낭성난소증후군은 가임기 여성중 5~10%가 해당된다고 하니 결코 희귀하지 않음을 인지하셔야만 합니다.

유방암 초기증상은?

다낭성난소증후군 치료는 개인마다 다르게 진행된다.

사람마다 나타나는 증상이 다르고 심각성이 다른 만큼 개인별에 맞춤 치료가 진행 됩니다. 여성호르몬이 감소한 만큼 피임약을 통해 여성호르몬 증가를 노려볼수가 있습니다. 피임약은 단순히 피임만 하는게 아니라 난소에서 안드로겐 생성을 억제 하여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준을 조절 해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 입니다. 필요하다면 안드로겐 차단제를 사용할수도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의사와 잘 상의를 해보시면 됩니다.

임신을 계획중이라면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인한 난임을 해결하기 위해서 체외 수정이나 인공수정이 고려 될수가 있습니다. 피부문제는 따로 약이 처방될수 있으며 이외에는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가 직접적으로 생활습관을 고치셔야 합니다. 늘어난 체중을 정상체중으로 관리 해주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 역시 받지 않도록 이를 해결 하는 것이 방법입니다.

안면홍조 치료가 가능할까?

다낭성난소증후군 증상은 단순히 월경주기로만 파악하기 보단 여자 다리털 많이나는 것처럼 이전에 보이지 않았던 신체부위에 털이 많이나면서 월경주기가 건너뛸때는 의심이 필요합니다. 흔한 질병인 만큼 다낭성난소증후군 예방법은 정기적으로 산부인과 검진이 가장 바람직하다고 볼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의심이 된다면 초기치료가 그나마 나은방법이라는걸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