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스럽게 코막힘 뚫는법

코가 막히게 되면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숨쉬기도 힘들뿐만 아니라 정신이 몽롱한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특히 비염을 달고 사는 사람들은 콧물 뿐만 아니라 코막힘이 수시로 발생하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알레르기약을 자주 먹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이러한 약을 많이 먹게 되면 내성이 생겨서 코막힘 증상을 완화 시키는게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는 경우도 많은데 그러면 효과적인 코막힘 꿇는방법은 뭐가 있을까

코막힘이 생기는 원인

코막힘은 주로 코 조직에 염증이 생겨서 나타난다고 보면된다. 이외에는 감기나 독감 같은 호흡기 감염에 의해서 나타나기도 하고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서 코막힘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 부비동 문제이거나 알레르기 문제이고 수시로 막히는 사람들은 건조한 주변 환경과 담배연기로 인해서 답답함이 더 생기는 경우도 많다.

효과적인 코막힘 뚫는방법

뜨거운 스팀 즉 뜨거운 물을 끓여서 올라오는 증기를 마시게 되면 코막힘을 쉽게 뚫을수가 있다. 이러한 방식은 코 내부의 막을 진정 시켜주기 때문에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고 점액이 더 잘 배출되도 하는 것은 물론 바이러스 감염 문제일 경우 해당 균을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수시로 코막힘가 막혀서 해결방법을 찾는다면 비강 스프레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약국 뿐만 아니라 인터넷에서도 손쉽게 구할수가 있다. 독감, 비염, 감기, 알러지 예방에 효능이 좋으며 자주 코막힘이 생기는 경우 쉽게 뚫어주기 때문이다. 다만 좀더 효과좋은 제품을 고르고 싶다면 처방전을 받고 약국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더 좋을수 있다.

코막힘 증상은 건조한 날씨에 영향을 심하게 받는다. 겨울 같이 건조한 환경이 지속될경우 코막힘 발생률이 높다는 건데 이를 예방하려면 가습기를 작동 시켜서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수가 있다. 그래야만 코안에 점막이 건조해져서 염증에 쉽게 무너지지 않으며 세균이나 바이러스 문제율도 낮아지기 때문이다.



충분한 물을 섭취해주는건 건강에도 좋지만 우리 몸 자체의 건조도 예방할수가 있기 때문에 가습기보다 사실 더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수가 있다. 특히 코막힘 이전에 맑은 콧물이 자주 나오는 경우 탈수증상이 쉽게 나타날수가 있기 때문에 꼭 물 보충이 필요하다고 볼수가 있으니 이점 참고해두는 것이 좋다.

또다른 방법은 와사비 같은 자극적은 음식도 생각보다 도움이 된다. 이외에 엄지와 검지로 콧대를 마사지 하는 방법도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한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다. 만성 축농증이 있다면 사과 식초를 물과 함께 마시면 이역시 효과를 볼수가 있으며 코막힘에 좋은 차를 선택한다면 페퍼민트나 생강차를 섭취해주는 것이 막힌코를 뚫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하루에 마늘 두세쪽을 먹거나 물을 넣고서 먹는 것도 좋다. 이처럼 코막힘 약이 아니더라도 코막힘 해결 방법은 많으니 이용해보는 것이 좋을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