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감자차 효능 및 부작용

돼지감자차는 말린 돼지감자를 이용하여 우려먹는 것을 말한다. 보다 편리하게 섭취할수 있고 돼지감자 영양성분을 그대로 얻어낼수 있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인대다가 좀더 맛좋게 먹을수 있는 방법중 하나라서 돼지감자차 같은 경우는 특유의 구수한 맛 때문에 호불호가 별로 없는 편이다. 그렇다면 돼지감자차 효능은 뭐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당뇨병

당뇨에 좋은 음식에서 돼지감자가 빠지지 않는 이유가 있다. 바로 돼지감자차에 함유된 이눌린 성분 때문인데 이눌린은 혈당 조절에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전환되지 않은채 장에서 천천히 소화되는 방식이라서 혈당이 피크를 찍지 못하게억제를 해준다. 때문에 혈당 관리가 어려운 분들은 돼지감자차 같은 것을 활용하면 좋은데 이와 관련된 연구 결과 실제로 혈당 수치를 유의미한 수준으로 낮아졌다는 결과도 있다.

소화기건강

이눌린이 좋은점은 또 있다. 돼지감자차의 주요성분중 하나이자 장내 미생물의 먹이가 되어서 유익균을 증가시켜 유해균을 제거하는데 탁월하기 때문이다. 즉 프로바이오틱스 역할을 해줄수가 있기 때문에 장내 환경을 개선하여 소화불량 증상을 해소해주거나 예방하는 효능을 보여줄수 있으며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어서 수시로 큰일을 보고 싶어하는 분들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기 때문에 평소 장이 약한 분들은 돼지감자차를 자주 먹는 것이 좋다.

고혈압

돼지감자차 효능은 고혈압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준다. 혈압을 낮춰줄수가 있기 때문인대 이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여서 체내 축적된 나트륨을 배출하여 혈압을 낮춰주는데 기여하기 때문이다. 또한 이눌린 성분도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는 방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고혈압을 관리하는데 좋고 합병증인 심혈관질환 위험성이나 뇌졸중도 어느정도 예방하는대 좋다.

다이어트

돼지감자차는 마셔보면 알겠지만 생각보다 높은 포만감을 가지고 있다. 즉 과식을 예방할수 있는대다가 체내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데 좋아서 뱃살을 막고자 하는 분들에게 좋은 차라고 볼수가 있다. 다이어트 계획중 중간중간 돼지감자차를 마셔서 체중감량 효과를 보면 좋을듯 하다.



면역력 강화

돼지감자차를 꾸준히 먹어주면 함유된 비타민C 성분이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보여주어서 몸의 면역력을 키워줄수가 있다. 환절기나 또는 추운 겨울철에 감기나 독감을 예방하고 싶다면 건강차로 마셔주면 도움이 될듯 하다.

돼지감자차 활용법

안먹어 보았다면 편의점에서 돼지감자차를 구매해서 먹어보는 것을 권장한다. 헛개차처럼 돼지감자차도 물대용으로 나왔기 때문인대 실제로 물처럼 마셔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먹어보면 맛이 생각보다 구수하여서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나중에는 돼지감자차 티백을 구매하여서 먹는 사람도 있다. 참고로 돼지감자차에는 카페인이 없으니 이점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돼지감자차 부작용

큰 부작용은 없다. 다만 주의해야 할점은 처음 섭취시 드물지만 알레르기 반응이 있을수도 있다. 감자류나 뿌리 음식에 반응이 있다면 소량만 테스트하는 것을 권장하며 혈압과 혈당관리에 좋은 만큼 저혈압을 유발할수 있는 만큼 이부분도 주의를 해야한다. 당뇨같은 경우는 돼지감자차와 당뇨병 약을 같이 복용하게 되면 저혈당 문제가 일어날수 있기 때문에 유의를 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