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서 구매가능한 위염약은 많다. 다만 레스탐정은 의사 처방전이 필요한 위장 위염약이다. 위점막보호제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일반의약품보다는 좋은 효과를 기대할수가 있다는 장점도 있어서 주로 잦은 위염과 위궤양이 생기는 경우 권장할수 있는 약이라고 할 수가 있다.
레스탐정의 효과
위장약인 레스탐정에는 레바미피드 성분이 들어있다. 해당 성분은 위점막보호를 해주는 기능이 있어 위궤양이나 위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 위점막 세포 성장을 돕고 재기능을 할수 있도록 해주는 만큼 빠르게 위염 증상을 해소해주는 방식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레스탐정은 하루 100mg용량을 3회정도 복용하지만 위궤양으로 인해서 처방 받은 경우에는 복용 시간대가 달라질수 있으니 이점 찾고하고 맞춰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위염이 생기는 원인
급성위염 같은 경우는 헬리코박터 균에 의해서 감염이 되거나 또는 다른 세균성 문제로 염증 문제가 일어날수가 있다. 물론 이러한 균 문제가 아니라 스트레스나 음주 아스피린 같은 약으로도 충분히 발생할수 있음으로 주의가 필요하다. 위염이 발생하게 되면 나타나는 증상은 구역질, 구토, 명치통증, 소화불량, 복부팽만이 일어나며 대부분 치료를 받으면 빠르게 해소되지만 잦은 위염이 나타나는건 위암 문제로도 이어질수가 있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사가 필요할수도 있다.
위궤양의 문제점
위궤양은 위장점막 손상으로 인해서 발생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원인은 위염과 비슷하기 때문에 혼동할 이유가 없다. 증상 역시 배가 아프거나 명치쪽이 불편 또는 통증이 발생할수 있으며 식사후 불쾌감이 느껴질수도 있고 메스꺼움이 나타날수도 있다. 만약 대변색상이 흑색에 가깝거나 아니면 피를 통하는 경우라면 다른 더 심각한 문제일수도 있으니 이점을 유의하는 것이 좋다.
레스탐정 주의할점
이처럼 레스탐정은 위염과 위궤양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는 약이지만 약국약과 달리 부작용도 강도가 높을수 있다. 물론 안전한 약이기에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이 매우 낮다. 레스탐정 부작용은 쇼크, 백혈구감소, 간기능장애가 생길수 있다. 이외에는 일반적인 부작용으로 두드러기, 어지러움, 구토, 설사, 미각이상, 변비 등 여러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는데 보편적으로 레스탐정을 복용하고 나서 몸에 이상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우선 약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