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에서 나타나는 아밀로이드증 증상

아밀로이드증은 비정상적인 단백질이 몸의 다양한 부위에 쌓이게 되면서 나타나는 부작용을 말합니다. 부작용 증상은 심장, 신장, 간, 신경계 등 여러 기관에 영향을 끼칠수가 있을수 있습니다. 아밀로이드는 원래 우리 몸에 필요한 단백질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만, 이 단백질이 정상적으로 분해되지 않고 조직내에 쌓이는 경우에는 문제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불명 아밀로이드증

아직까지 아밀로이드증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는 원인불명 입니다. 다만 유전적 요인으로 발생할수 있다는 점, 그리고 특정질환 예를 들면 만성염증성 질환으로 인해 발생 할 수도 있다 라는 추측만 가능한 상황입니다. 아밀로이드증은 알츠하이머 같은 신경계 질환처럼 뇌에도 축적되는 경우를 볼수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신경성 아밀로이드증 또는 신경계 아밀로이드증 침착증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아밀로이드증 치료법은 완치는 불가능 하지만 관련된 조직이나 기관 손상을 최소화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런 희귀성 난치병으로 고통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신부전증 증상?

힘들어도 치료는 받으셔야만 합니다.

아밀로이드증 특성상 어느 위치에서 일어나는지 얼마나 심각한지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지만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하시게 되면 지금보다 질병의 속도를 늦출수는 있습니다. 일부 아밀로이드증 치료에는 장기이식 또는 골수이식 같은 방법이 사용되면서 부작용 증상을 완화 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수술 자체를 하지도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수술이 불가능한 사람은 수술 위험도가 더 높기 때문에 회피하는 것이며 설사 수술을 완료 했다 하더라도 근본적인 아밀로이드증 치료를 완치 했다고 보기는 어렵기 때문 입니다. 이유는 아밀로이드증 증상은 지속될것이며 수술을 했던 이유는 장기나 조직 손상이 심해서 위태로운 경우에 사용되기 때문 입니다.

혈압이 높아지는 이유

증상 정도의 차이

아밀로이드증은 어디에서든 나타날수 있습니다만 증상이 미미 하신 분들은 국소부위에만 나타나는 경우가 있을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복합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국수부위라 할지라도 심장에 침착되면 부정맥을 초래하고 심장 기능을 떨어트리는 등 여러 부작용을 초래 할 수가 있기 때문에 한부위나 복합적 부위나 어디에서 나타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알아두셔야만 합니다.

아밀로이드증은 완치가 불가능하며 병행 속도는 지속되기 때문에 사실 예후가 그리 좋은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질병의 속도를 늦춰가며 조금이라도 좋아지기를 기대하시는게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