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육통은 이름 그대로 근육에서 통증이 일어나는 증상을 뜻합니다. 근육통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대다수가 근육통을 겪어본 경험이 있지만 근육통 푸는법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근육통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부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근육통 푸는법은 다양하다.
최근에는 저렴한 마사지기가 인기 입니다. 두들겨 주는 형태의 마사지건은 가볍고 작은게 있으며 무겁고 큰 제품이 있습니다. 마사지기 강도는 사람마다 원하는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오래 들기가 힘들고 아픈게 싫다면 가볍고 작은게 좋으며 반대 되는 경우는 큰 제품이 좋습니다. 이러한 마사지건은 빠른 시간내로 근육에 자극을 주어서 시원한 느낌도 들고 단단하게 굳어버린 근육 역시 빠르게 풀어줄수가 있습니다.
저주파 마사지기는 따로 마사지기를 오랫동안 들고 있지 못할때 사용하기가 편합니다. 최근에는 무선으로 나온 제품도 많아서 단순하게 붙여서 손쉽게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다만 15분씩 번갈아가면서 해야 한다는게 아쉽기는 하고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것도 몸에 무리가 오기 때문에 이부분 역시 단점으로 뽑힙니다.
손으로 직접 마사지 하는 방식도 있지만 먼저 온열 치료를 이용하여 혈액순환을 돕고 근육을 이완 시켜서 보다 빠르게 근육통 푸는법도 있습니다. 온열패드가 있으면 그것을 이용하거나 또는 온열찜질을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목욕탕이나 사우나에가서 뜨겁게 몸을 담구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다만 뜨거운 물에 너무 많이 닿고 있으면 피부 수분이 많이 날라가는 만큼 적당량의 시간 조절이 필수입니다.
스트레칭 같은 경우도 근육통 푸는법중 하나 이지만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서 통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통증을 참지 않고 다음날로 이어지게 될경우 더큰 통증이 유발 될수가 있기 때문에 조금만 참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다음날에 근육통을 겪지 않는 방법이라는 점 알아두셨으면 좋곘습니다.
만약 근육통이 너무 심하다면 근육이완제를 사서 먹어도 됩니다. 근육이완제는 담에 걸리거나 또는 근육이 과하게 경직 되었을때 사용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보통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 보단 과다한 업무로 인한 근육통으로 인해서 섭취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약물이기 때문에 너무 남용하게 되면 내성이 생기는 만큼 근육통이 생겼다고 약으로만 해결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근육통을 막고 싶다면 꾸준한 운동이 필수.
익숙한 일임에도 근육통이 생긴다는건 일을 너무 무리하게 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때는 건강을 위해서라도 업무 강도를 조금 느슨하게 하거나 충분한 휴식시간이 중요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부위 위주로 꾸준한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통 예방에도 좋기 때문에 만약 업무를 위한다면 미래를 위해서라도 운동을 하시는것이 근육통 예방에 좋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근육통은 시간이 지나면 호전이 됩니다. 첫째날 통증보다 다음날 통증이 심하지만 이틀째때 근육통을 풀어주지 않으면 이러한 통증은 천천히 호전 되기 때문에 힘들어도 첫째날 또는 이틀째날에 풀어줌으로써 근육통을 예방 하시는게 좋습니다. 제가 설명해든 근육통 푸는법은 종아리 허리 팔 다리 허벅지 목 배 등 모두를 포함한 것이니 참고하시고 활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