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신부전 증상을 개선해야 합병증이 없다

만성신부전은 신장이 재기능을 점점 재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신장은 우리 몸에서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해주는데요 노폐물을 걸러주고 독소를 체내에서 제거하여 소변으로 배출 해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이러한 역할이 없다면 말그대로 필터없는 정수기를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임으로 우리몸에 여러 부작용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만성신부전 초기에 잡아야 하는 이유.

안타깝게도 만성신부전이 생겼다 하더라도 초기에는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증상으로 나타났을때는 심각한 경우가 대부분이고 합병증을 유발 할수가 있습니다. 만성신부전 원인은 다양하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원인으로는 당뇨병 그리고 고혈압이 있는데요. 이외에 다른 질환들도 존재하지만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당뇨나 고혈압으로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신부전 증상으로는 두통, 피로, 손 발 얼굴 부종, 호흡곤란, 집중력감소, 가려움증, 근육경련, 소화불량 등 여러 증상으로 나타나게 되지만 이러한 증상으론 일반인 입장에서 만성신부전을 자가진단 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복합적으로 이러한 증상이 여러번 나타나게 된다면 검사를 해봐서 최대한 빠른 시일내로 치료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성신부전 치료는 매우 어렵고 대개 신장이식 또는 정기적인 혈액투석을 해야만 하기 때문에 이러한 불편함을 막으려면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꾸준히 해야만 만성신부전을 포함한 나머지 치명적인 질병을 하루 빨리 찾을수 있게 됩니다. 만약 이러한 만성신부전을 늦게 발견하거나 증상이 있는데도 방치하게 될경우에는 치명적인 합병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야간에 소변이 자주 마려우면

만성신부전 합병증

만성신부전이 생기면 ETO 생성이 감소하게 됩니다 ETO는 적혈구를 생성하는 호르몬중 하나이기 때문에 ETO가 감소하게 되면 혈액이 부족해진 만큼 빈혈 증상으로 어지럼증이나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습니다. 또한 신장에 문제가 생기면 칼슘과 인 성분의 균형이 깨지는 상황이 발생하여 골밀도가 감소하고 골다공증으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걸로 끝이 아닙니다. 만성신부전은 우리몸에 필터가 사라졌기 때문에 나트륨 칼륨 등 여러 영양소를 조절하는데 실패하게 되며 우리 몸안에 쌓이게 될수록 혈압이 상승하게 되고 부종증상이 심각하게 나타나는 등 심박수 변화로 큰 고통을 찾아오게 됩니다. 즉 만성신부전이 생기게 되면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방치할수록 악순환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저혈압 원인

조기발견 또는 예방이 중요합니다.

사실 만성신부전을 에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고혈압 당뇨병에 걸리지 않도록 올바른 식습관은 물론 꾸준한 운동은 필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흡연이나 음주는 자제 하시고 수면시간 역시 하루 7시간 이상으로 해주는 것이 좋으며 요가나 명상 같은 것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만성신부전 예방에도 좋고 만성신부전이 있다 하더라도 도움이 될수가 있습니다.

되도록 정상체중을 유지하세요. 그래야만 우리 몸의 균형이 깨지지가 않습니다. 몸의 균형이 깨지는 순간 만성신부전이 아니더라도 다른 질병이 우리 몸을 위협할 수가 있는 만큼 건강할때 건강을 챙기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