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자동차보험 단기보험과 차이점

자동차를 운전 하다 보면 여러가지 일이 생기게 마련이다. 예를 들어 내가 다른 사람 차를 운전해야 할 수도 있고 반대로 다른 사람이 내차를 운전할수도 있다. 뭔가 애매한 단어때문에 헷갈릴수 있는데 보통 1일 자동차보험 그리고 단기자동차보험은 다르게 바라봐야 한다. 그래서 오늘은 이 보험이 뭐가 다른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하루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이경우는 운전을 하려는 사람이 가입하는 용도다. 쉽게 말해서 내가 친구 차를 운전할 예정일때 또는 카쉐어링을 할생각인대 이때를 대비해서 내 스스로 하루 자동차보험를 가입하는 방식이다. 가장 큰 차이점은 당일날 가입할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하는 만큼 갑작스런 상황에 대처하기에 좋다.

주요 보장은 일반 자동차보험과 마찬가지로 부상을 입었을때 치료비 및 후유장애를 보상받을수가 있으며 상대방 차량이나 내차가 파손 되었을때 수리비용이 보전된다. 렌터카, 견인차도 지원을 받을수가 있다. 다만 특약이 따로 없는 상태라면 가입한 당사자만 자동차보험 혜택을 받기 때문에 추가 보장을 통해 차량 탑승자 상해를 보장 받거나 법률 서비스 등을 받는 것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자동차보험 가입전 보장내용과 특약이 뭐가 있는지를 꼭 확인 하는 것이 좋다.

단기 자동차보험에 대해서

하루 자동차보험과 차이점이라면 차주가 직접 가입하는 방식이다. 혜택은 쉽게 말해서 해당 기간은 내차가 렌트카처럼 될수도 있다는 점이다. 즉 차량을 운전하는 모든 운전자가 보장을 받기 때문에 운전할 사람이 다수라면 이 보험이 가장 좋다. 하지만 12시부터 효력이 발생하기 때문에 하루전에 가입해야 한다는 점은 단점으로 뽑히기 때문에 미리 계획대로 가입을 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친구들과 3박4일 여행을 간다면 해당 기간에 맞춰서 단기자동차보험를 가입하는 것은 매우 현명할수 있다.

정리

두 보험 모두 사고가 났을때는 할증 적용이 될수도 있다. 하루 자동차보험 같은 경우는 운전한 사람이 해당이 될수 있고 단기는 자동차 소유주가 할증 대상이 된다는 점이다. 그만큼 신뢰가 있는 상태에서 운전을 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또한 초보운전 연수 때문에 운전할 목적이라면 하루 자동차보험을 통해 몇시간만 하는 것도 가능하다. 보통 6시간부터 최대 10일까지 가능하니 이부분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최근 늘어나는 자동차보험 사기가 많기 때문에 혹시라도 딴생각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단기나 하루 자동차보험일수록 이러한 사고 조사가 엄청 강화되어 있기 때문에 이로인한 피해가 생각보다 심각하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은 각 보험사 가입이 가능하며 단기는 가입되어 있는 보험사를 통해서 추가가 가능하다. 인터넷, 앱 모두다 사용이 가능하고 절차도 매우 간단하다. 가입 신청후 입금하면 완료가 되기 때문이다. 날짜가 종료가 되면 그날부터 시효가 만료되기 때문에 따로 해지는 하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