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개차 효능 물대신 마셔도 좋아

헛개차가 유명해진건 그렇게 오래되지는 않았다. 지금은 갈증해소와 숙취해소 그리고 건강에 좋다고 하여 편의점에서도 쉽게 만나볼수가 있지만 그전에는 헛개차라는 존재도 모르는 경우가 많았다. 헛개차가 인기를 끌었던건 숙취해소였다. 음주후 강한 갈증을 시원하면서도 빠르게 해소해줄수가 있기 때문이었다. 그럼 헛개차 효능은 뭐가 더있는지 오늘 한번 알아보자.

헛개차 카페인 소문

헛개차는 카페인이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녹차나 홍차에 비해서 매우 낮기 때문에 물대신 마셔도 좋은 효과를 볼수가 있다. 특히 간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이 많으며 산화스트레스도 해소해주기 때문에 여러 이점을 제공 받을수가 있다.

헛개차의 효능

헛개차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준다는 점이다. 이로인해 숙취해소를 빠르게 해소를 할수가 있는 것인데 헛개차에는 암페롭신, 호베니틴스 등 간 기능을 도와줄수 있는 성분들이 풍부하여 알콜 해독을 빠르게 해준다. 여기에 주독을 풀어 뜨거워진 간을 식혀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어 음주로 인한 간 문제를 개선할수가 있다.

헛개차에는 페놀산, 타닌 같은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며 사포닌 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강력한 항산화 효능을 보여준다. 체내 염증을 개선하고 면역력을 증진해주기 때문에 세포 변형으로 인한 암질환이 생기지 않도록 억제해줄수가 있다. 평소 몸이 무기력하거나 허약했다면 헛개차을 물대신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다.

염증 이야기가 나온것처럼 헛개차는 염증을 완화 해주는 효능을 기대할수가 있다. 만성 염증 같은 관절염 인경우 통증이 심하될수밖에 없는데 통증을 완화해줄수가 있는 만큼 평소 허리, 어깨, 무릎관절 같은데가 아팠다면 효과를 볼수가 있을 것이다.



헛개차 효능은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한테도 좋다.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 수치를 내려줄수가 있기 때문이다. 당뇨병 환자들은 이러한 혈당관리를 하려면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중요한대 올바른 식단을 꾸려도 혈당조절이 안될때 헛개차 같이 칼로리도 낮고 물대신 마셔도 되는 것을 보충해준다면 부담없이 맛도 좋고 관리하기도 용이할것이다.

헛개차는 소화기관에도 좋은 효능을 보여준다. 풍부한 식이섬유들은 장운동을 촉진하여 묵은 변을 해소하고 변비를 개선해줄수가 있다. 여기에 장내막을 촉촉하게 하여 장점막을 보호해줄수가 있으며 염증 효능으로 장염 같은 증상이 생기지 않도록 예방도 기대해볼수가 있다.

헛개차의 부작용

물대신 마셔도 되는 헛개차지만 물도 그렇듯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면 오히려 속이 좋지 않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고 혹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그때는 헛개차와 같이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약과 상호작용을 일으켜 약의 효과를 절감 또는 부작용이 일어날수가 있기 때문이다. 카페인은 없지만 임산부와 수유중인 경우에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아무래도 안전하다.

헛개차는 대부분 안전한 식품으로 분류되지만 주의해서 나쁠것이 없기 때문에 이부분만 주의한다면 큰 문제가 일어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고 볼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