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은 당뇨병 환자가 먹어도좋다

당뇨병은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고 있는 만성질환중 하나다. 대다수 당뇨병 환자들은 선천적인 문제가 아니라 후천적인 2차당뇨병인 경우가 많다. 잘못된 생활습관 그리고 식이습관으로 인해서 생겨나는 경우가 많은대 문제는 당뇨병이 있을 경우 식습관에 대해서 철저한 관리를 해야만 혈당관리가 된다는 점이다

파인애플이 가지고 있는 영양성분

오늘은 당뇨병 환자들이 파인애플을 먹어도 되는지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파인애플은 과일중 하나이고 일반적인 상식으로는 과일은 건강에 좋다고 알고는 있지만 당뇨병 환자 같이 당에 신경을 써야 하는 상황이라면 몸에 좋다고 무작정 섭취하는 것은 애무 위험하다고 볼수가 있다.

파인애플은 100g당 50칼로리 정도 가지고 있으며 새콤달콤한 맛을 가진 만큼 약 10g의 당을 가지고 있으며 면역력과 피부관리에 좋은 비타민C가 하루 권장량에 79%를 충족 시킬만큼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다. 이와 비슷하게 망간 성분도 약 45% 함유가 된만큼 영양성분적으로 매우 좋고 뼈와 신진대사를 관리하기에 매우 용이하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

파인애플이 가지고 있는 당지수

당뇨병 환자들은 당지수에 대해서 어느정도는 알고서 먹는 것이 좋다. 보통 이러한 당지수가 높을 경우 섭취시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이 당뇨병에 좋은 음식으로 분류가 된다. 파인애플의 혈당지수는 약 66으로 높은것도 그리고 낮은 것도 아닌 중간 정도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보다는 적절한 섭취가 중요한 과일로 분류할수가 있다.

좀더 효율적으로 당뇨병환자가 파인애플을 먹고자 한다면 적정양도 좋지만 아무래도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과 함께 곁들여서 먹는 방법을 권장한다. 그러면 당지수가 비록 높다고 하더라도 혈당이 빠르게 올라가는 것을 억제할수가 있기 때문이다.



놀라운 파인애플 효능

당뇨병 환자들이 파인애플을 먹으면 좋은 점은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 성분이 단백질을 분해하여 소화를 돕고 항염 효과를 가지고 있어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치료도 빠르게 도와줄수가 있으며 관절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대 매우 효과적이라는 점이다. 여기에 면역력 강화에 좋은 비타민C도 많은 만큼 건강에 큰 도움이 될수가 있다.

주의할점

신선한 파인애플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만약 통조림에 들어있는 파인애플이라면 달리 생각해봐야 한다. 파인애플 통조림은 일반적으로 당분이 높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당뇨병 환자들이 통조림 음식을 섭취하는걸 권장하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마른 파인애플 역시 당도가 급상승한 상태이기 때문에 마른 과일류도 권장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