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박양말 밴드를 착요하면 효과가 좋을까?

압박양말에 대한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생각보다 많다. 다리에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붓고 통증이 있는 경우 많이 알아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압박양말이나 밴드 스타킹들은 정말로 효과가 있을까? 오늘은 이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압박양말은..

압박양말과 밴드를 착용해보면 일반 양말과 달리 압박되어 다리를 쥐어 짜는듯한 느낌을 받게 된다. 실제로 이러한 용도로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정상이지만 압박양말에도 사이즈가 존재하는 만큼 사이즈는 잘 맞추는 것이 좋다. 의외로 압박이 너무 되면 혈액순환이 안되냐고 생각하지만 반대로 압박양말 효과는 혈액순환을 증진 시키는 용도라고 할수가 있다.

쉽게 말해서 다리가 자주 붓거나 또는 장시간 앉아 있어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 압박양말 효과를 제대로 볼수가 있다는 점이다. 그래서 일부 운동 선수들은 운동이 끝나고 나서는 관리 목적으로 압박양말이나 밴드를 착용하는 경우가 있다.

압박양말 효과

압박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이로인한 부종을 예방하며 다리의 피로감을 해소하는데 좋다. 운동선수가 압박양말을 착용할 경우 근육 피로를 풀어주는대 도움이 된다. 마지막으로 부상을 방지하는대도 좋은대 다리 근육과 관절을 지지하는대 도움이 되어 힘없이 풀리는 다리로 인해서 넘어지는 것을 예방할수가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압박양말 종류

중요한건 어떠한 제품을 골라야 하느냐다. 의료용, 스포츠용, 일반형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이다. 의료용은 주로 다리장애 90%가 정맥에서 발생하는 문제이기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압박양말을 찾는다면 의료용으로 고르는 것이 좋다. 압박양말 중에서도 가장 강한 압박력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스포츠용 같은 경우는 근육 피로를 빠르게 풀어주는대 좋지만 의료용보다는 압박력이 약하다고 볼수가 있고 질병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상에서 다리 피로를 풀어주거나 붓기를 예방하고 싶다면 일반 압박양말을 구매하면 된다. 각기 가격이 전부다 다르기 때문에 참고하는 것이 좋으며 확실히 무슨 용도인지에 따라서 구분감은 뚜렷하고 그효과도 다르기 때문에 질병치료 목적으로 압박양말 싼것을 구매하면 값어치는 거기까지라는 점을 인지는 하고 있어야 한다.

압박양말 착용시간

가장 궁금해하는건 강한 압박을 불어넣는 양말이나 밴드를 언제까지 착용하는지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경우가 많다. 자기전에는 압박양말를 착용하는 것을 권장하지 않지만 부종이 심한 경우 착용하고 자는 것이 좋고 대부분은 잠에서 깨어난후 활동하기 전부터 압박양말를 착용하는게 좋다.

즉 활동시간에는 압박양말을 착용하는건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히려 최근들어서는 압박양말 보다 더 강한 압박력을 보여주는 압박스타킹도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한가지 팁이라면 비행기에서 다리가 붓고 힘들어한다면 압박양말를 착용할 경우 붓기를 예방해주어서 걷는대 큰 문제가 없도록 해주니 참고하면 좋을듯 하다.

그리고 압박양말을 오랫동안 착용해도 된다고 하지만 사이즈 미스나 또는 너무 불편한 경우에는 적절한 시간에 맞춰서 벗고 신어주는 것이 좋고 아니면 사이즈를 조율 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