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메스꺼울때 약 가레오액 앰플

최근 소화불량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과식 등 여러 문제로 속이 메스꺼울때가 많아진건대 오늘은 이러한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 하는 방법을 위한 가레오액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가레오액은 소화불량 약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매가능한 약인데 효과가 어떠한지를 알아보자.

가레오액 주요성분

디히드록시디부틸에테르 성분이 가장 핵심이다. 속이메스꺼울때 소화불량 증상을 완화하는데 뛰어난데 이는 담증 생성을 촉진 하여 소화가 잘 이루어지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참고로 담즙은 담낭에 저장되어 있다가 십이지장으로 옮겨져 지방을 소화하는데 사용하는데 이 분비가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화가 어려운 지방 때문에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가레오액 효과

소화불량 약으로 알면 되지만 이외에도 트림이나 복부팽만감 또는 구역질이 있을때 도움이 된다. 속이메스꺼울때 먹으면 도움이 되지만 혹여나 가레오액을 복용하고도 10일 이상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이때는 의사와 상의를 해주는 것이 가장 안전하고 확실한 원인 파악을 할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가레오액 먹는방법

앰플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소화제처럼 알약이나 캡슐 형태가 아니다. 성인이라면 가레오액 0.5~1g를 하루에 1~3회를 복용하는데 주로 식전에 복용하는 방식을 이용해주면 된다. 앰플이다 보니까 가격대가 조금 있는 편이다. 약국마다 다르지만 2~3천원 정도 하는데 개당 가격인 만큼 절대로 저렴하지는 않다. 하지만 흡수율이 좋고 효과가 그만큼 좋다고 할수가 있다.

소화불량 원인

속이 안좋은 증상을 유발하는 요인들은 매우 다양하다. 물론 개개인의 건강 상태도 다르다는 점은 고려를 해야 한다. 쉽게 말해서 누구는 많이 먹고 살이 안찌면서도 소화에 아무런 문제가 없는 사람도 존재하지만 적은 양을 먹어도 쉽게 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대체로 소화불량 원인은 과식 또는 불규칙한 식사가 문제로 뽑고 있다. 식탐이 강해서 너무 많은 메뉴를 한번에 빠른 식사를 통해서 위로 넣어버리게 되면 소화 속도가 현저하게 느려지게 되면서 위장 기능이 급격하게 저하되어 속이 안좋고 두통이 생길수 있으며 트림이 지속적으로 나올수 있다.

지방 함량이 많은 음식은 대체로 소화가 잘안되는 음식으로 구별된다. 단순히 삼겹살 이런것 뿐만 아니라 탄산음료, 카페인, 매운음식 같은 경우도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 문제로 소화를 방해할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위점막을 자극하여 위염이나 위궤양 또는 위산 역류로 발생되는 역류성식도염이 생길수가 있다. 따라서 해당 질병이 생기면 소화불량 확률이 상승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하다.

마무리

이처럼 가레오액은 소화불량이 있을때 먹는 약으로 알아두면 좋지만 대체적으로 자기 관리를 통하여 최대한 소화가 잘되도록 유지를 해주는 것이 건강을 지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다. 가레오액 처럼 소화제만 믿고 무리한 과식을 하거나 잘못된 식사 습관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 훗날 다른 문제로 더 큰 위험성이 찾아올수 있으니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