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오일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달맞이꽃 종자유는 우리나라에서 월견초라고 불리우는 꽃의 씨앗에서 추출한 기름을 뜻합니다. 이 오일은 오메가6 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체내 염증을 가라앉게 하는 등 피부에 좋은게 워낙 많다보니까 여자분들 사이에서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은 이뿐만이 아니라 여러면에서 좋기 때문에 오늘은 좀더 달맞이꽃 종자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달맞이꽃이란?

주로 북미 지역에서 자라는 야생화로 밤에만 꽃이 피는 특성이 있어 과거 인디언들은 달맞이꽃이 초자연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고 믿어왔습니다. 그로인해 오랜시간 동안 민간요법으로만 활용 되다가 미국 FDA가 안정성이 있다는 검증을 받게 되면서 의약품 원재료로 사용되기 시작 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영양성분

달맞이꽃 종자유는 다양한 영양소를 품고 있습니다. 피토스테롤, 비타민E, 오메가 지방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과 피부에 뛰어난 효능을 보여줍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아래는 지금까지 알려진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에 대한 요약 정리 입니다.

피부미용

달맞이꽃 종자유에 있는 피토스테롤과 비타민E는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해주어서 보다 윤기있는 피부로 유지시켜 줍니다.

면역력

달맞이꽃 종자유에는 항산화 물질이 자유라디칼로 부터 세포를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다양한 질병 감염에서 보호를 해줍니다.

관절염

달맞이꽃 종자유는 염증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피부염증을 가라앉게 하는데도 효과적이지만 관절염에 있는 염증도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소화기능

소화가 안되면 불편한것도 있지만 영양흡수를 제대로 하지 못해 상태가 악화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소화기능을 지원하여 보다 원할한 소화가 되도록 도와줍니다.

혈액순환

달맞이꽃 종자유는 혈액이 응고되지 않게끔 도와줘서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다양한 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당뇨

달맞이꽃 종자유는 혈액속 인슐린 수치를 적절히 유지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폐경

폐경이 온 여성은 여성호르몬 수치가 감소하게 되는데 이로인해 신체적 변화와 정서적 변화가 찾아올수 있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는 폐정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증에도 좋다고한 달맞이꽃 종자유는 아토피 같은 질환에도 좋습니다. 피부 세포막을 보호를 해주기도 하며 피부 진정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먹는법은?

보통 달맞이꽃 종자유는 하루에 1~4g씩 섭취하는게 좋은데 처음 먹는분이라면 2g씩 먹는게 좋습니다. 만약 달맞이꽃 종자유 캡슐 형태면 이런거 상관없이 영양제처럼 섭취하면 되지만 달맞이꽃 종자유 하루 적정 섭취량은 성인기준 240~300mg라고 하며 최대 3000mg는 넘으면 안된다고 합니다.

달맞이꽃 종자유 부작용

특별한 부작용은 존재하지 않지만 항혈전제를 복용중이라면 전문의와 상담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