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농장 필수품 식염포도당 효과

이제는 식염포도당에 대해서 아는 사람은 알지만 아직도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뜨거운 여름날 폭염에 의해서 땀이 주륵 흐르는 것은 당연한 결과일것이다. 하지만 농장일을 하거나 운동을 계속하게 되면 온열질환이 발생할 위험성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에 관리를 해야하지만 식염포도당를 모른다면 전혀 관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볼수가 있다.

온열질환이란?

뜨거운 환경에서 장시간 노출되고 있는 것을 말한다. 즉 너무 뜨거운 열기에 급성으로 어지러움, 두통, 피로함, 의시적하 등이 발생하게 되는데 열사병이 바로 대표적이다. 대부분 자신의 정신은 멀쩡하니 아직 괜찮다고 생각하지만 급성으로 생기는 만큼 언제 위험 상황이 발생할지 모른다. 그래서 어린아이들과 함께 또는 취미삼아서 하는 주말농장 같은 경우는 그늘이 없는 곳이 많아서 온열질환 예방에 신경을 써야 한다.

식염포도당이란

포도당과 염화나트륨이 혼합된 알약 형태라고 보면 된다. 즉 하나의 소금덩어리라고 보면 되는데 포도당도 함께있어서 에너지 자원으로 활용이 가능하고 소금은 우리의 땀이 급속도로 빠져나간 전해질 불균형을 다시 재조정을 해주게 된다. 이말이 무슨말이냐면 주말농장을 하면서 땀을 뻘뻘 흘리고 물을 많이 마시면 괜찮아질거라고 생각하지만 체내에서 많은 소금기가 빠져나갔기 때문에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하게 되고 이로인한 온열질환이 발생하게 되는데 식염포도당은 이러한 증상을 예방해 줄수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식염포도당 효능은 땀을 많이 흘릴때 물과 함께 마셔주면 빠른 기력회복이 되고 탈수증상을 완화해줄수가 있어서 주말농장을 주로 하거나 뜨거운 여름에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는 필수적이다. 참고로 식염포도당은 포카리스웨트나 게토레이 같은 이온음료 효과를 보여주기 때문에 간편하게 가지고 다닐수가 있다.

식염포도당 가격

약국에서는 100정당 약 5천원 정도하는대 약국마다 가격이 상이하다. 식염포도당은 인터넷에서도 구매할수가 있는데 온라인으로 구매하는게 가장 저렴하다. 1000정 정도면 몇년을 두고 먹을 정도이기 때문에 구매전 고민을 해보고 결정해야 하지만 500정과 1000정 가격차이가 별로 안나고 1회 복용시 1~2정을 먹고 하루에 3~6회까지 복용을 할수 있으니 자신의 야외활동을 고려하고 인원수를 생각하여 구매하면 좋을듯 하다.

주의사항

뜨거운 여름날 땀흘릴때 필수품이라고 할수있는 식염포도당이지만 문제는 과다 섭취하면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다. 또한 심장이나 신장질환이 있다면 안좋으니 구매전 참고를 하거나 따로 문의하여 알아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