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빨리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사람들은 대체로 계획하던 임신이 아닌 상태에서 잘못된 피임방식으로 인한 임신이 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때문에 알아보는 경향이 크다. 물론 생리 안하는 이유가 꼭 임신만 있는 것은 아니다. 다른 여러 원인으로 인해서 생리주기가 심하게 불규칙하게 일어나 생리를 안하는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생리 늦어질때 안하는이유는?
가장 대표적인건 호르몬 불균형이 있다. 이문제는 이전부터 생리주기가 일정하지 않고 불규칙인 경우가 많았을 가능성이 높다. 스트레스, 식습관,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서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균형이 째기게 되면 생리 늦어질때가 많아질수가 있다.
질병 문제도 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처럼 난소에 낭종이 형성되면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하여 생리 안하는이유에 해당될수 있으며 이와 비슷하게 갑상선 기능 저하증 같은 경우도 호르몬 영향으로 생리 불규칙 원인이 될수 있다. 이외에도 급격하게 살이 찌거나 약물 복용같은 이유도 호르몬 균형을 깨트리는 요인이 해당된다.
이렇게 생리 안하는 이유에 해당이 된다면 임신을 하지 않았음에도 몇달 또는 몇년동안 생리중단이 발생할수 있다. 중요한건 장기적으로 생리가 늦어질때는 불임의 원인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생리를 오랫동안 하지 않았을때는 산부인과에 가서 검사를 받는게 좋다.
생리 빨리하는법
원인에 대해서 해결을 해야 한다. 과도한 스트레스가 있다면 이를 해소할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명상을 하든 운동을 하든 해소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내는 것이 좋으며 비만인 경우일때는 아무래도 다이어트를 통해서 정상체중을 목표로 살을 빼주는게 좋다. 이는 생리중단 문제점도 해결할수 있지만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같은 만성질환 예방차원에서도 도움이 될수 있다.
전반적으로 생활습관을 고쳐나가는 것이 좋다. 수면 패턴을 확실하게 만들어주고 금주, 금연을 해주는 것이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될수가 있다. 밥은 되도록이면 간편식 보다는 직접 요리해서 먹는 것을 권장하며 건강한 삶을 살아야 생리주기도 정상적으로 되돌아올수가 있을 것이다.
생리 빨리하는법
임신 문제가 아니라면 호르몬 치료를 받는 것이 아무래도 좋다. 호르몬 불균형에 따라서 피임약을 복용하거나 프로게스테론 제제를 사용하여 생리를 조절할수도 있다. 이외에는 자궁 건강에 좋은 생강차를 마셔주거나 에스트로겐 수치를 올려주는대 도움이 되는 석류나 비타민C를 섭취하는 것이 좋지만 이는 전문의와 상담후 복용하는게 아무래도 좋다.
민간요법으로 생리 나오게 하는 방법을 활용하는건 위험할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보는 생리유도방법 같은 것을 따라하기 보다는 자신의 문제점을 먼저 파악하거나 혹여나 임신이라면 초기에 확인하고 이에 대해서 상담할 사람과 충분히 상담한후 빠른 조치를 받는 것이 안전하며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