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없애기 위한 원인 파악하기

다크서클은 눈 주변이 어둡게 변화되는 증상을 뜻한다. 다만 이러한 다크서클도 여러 종류가 있다. 주로 우리가 피곤할때 생기는 다크서클 같은 경우는 피로가 해소된 후에는 어느정도 사라지게 된다. 하지만 색소침착으로 인해서 영구적인 다크서클 증상을 보여주는 사람도 있고 눈밑 지방으로 인해서 그늘 때문에 생기는 다크서클도 존재한다.

피로할때 생기는 다크서클은..

여기에는 스트레스도 포함이 되는데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혈액순환 문제 때문이라고 봐야한다. 혈관이 일시적으로 늘어나게 되면서 다크서클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 눈주변 피부가 얇고 민감해서 혈관이 보이게 되면 다른 피부톤 색상과 다르게 보이는 것이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색소침착으로 이어지게 되며 나중에는 다크서클이 사라지지 않을수도 있다.

다크서클 원인은 다양하게 생긴다.

눈 주위 피부는 얇은 만큼 외부 자극에 약하다고 볼수가 있다. 눈을 자주 찡그리거나 화장을 할때도 과도하게 자극을 하게 되면 착색으로 인한 다크서클이 발생할수가 있다. 특히 오래 앉아있는 직업일수록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서 피로하지 않아도 발생할수가 있는 만큼 수시로 일어나서 스트레칭이라도 해주는 것이 혈액순환장애를 예방할수가 있다.

피부가 건조하고 간지럽다면?

다크서클 없애기 위해선 원인개선 필수

이미 색소침착이 이루어진 다크서클 같은 경우는 개선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래서 레이저시술을 받거나 또는 지방조직으로 인해서 발생한 다크서클 증상은 필러를 통해서 개선을 하는 것이 좋다. 다만 다크서클이 흐릿하거나 예방을 하고 싶다면 하루에 조금씩이라도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

유산소 운동은 전신운동이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촉진하게 될수 있으며 눈 주변 혈관 역시 흐름을 원활하게 해줄수가 있으며 영양소 공급도 충분히 할 수가 있다. 필요하다면 다크서클에 도움이 되는 화장품을 사용해주는 것도 방법이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기능성 화장품이기 때문에 치료제는 아니라는 점을 알아둬야 한다.

미백 화장품이라고 오래 쓴다고 해서 피부가 하얗게 되지 않는 것처럼 다크서클 화장품 역시 치료제는 아니기 때문이다. 좀더 좋은 효과를 기대하고 싶다면 먹는 것이 좋다. 비타민A와 비타민C가 다크서클 개선에 좋은 성분이다. 연어에 있는 오메가3는 혈액순환을 도우며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해줄수가 있고 비타민A는 항산화 작용으로 혈액을 맑게 해줄수가 있다.

여드름을 짜면 안되는 이유

양배추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를 보여주는데 올바른 식단 구성만 제대로 해도 먹는 쪽으로는 다크서클에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다. 단 건강에도 안좋지만 다크서클에도 안좋은 음식은 튀긴음식이나 단 음식을 피하는것이 좋다. 단 음식은 혈당수치를 올려주게 되며 짠음식은 혈관을 좁게 만들어주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