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잇몸과 이빨을 위한 관리방법

어떤 사람은 충치가 없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자신의 잇몸은 건강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치과를 정기적으로 다니지 않는 이상 언제 갑자기 잇몸이나 치아가 안좋아질지 알수가 없다. 이러한 구강관리 미흡은 나중에 많은 비용을 발생할수도 있고 입냄새 같은 문제로 주변 사람에게 불쾌함을 선사할수도 있다.

치실 연습을 해보자

하루에 한번 이상 치실 사용은 잇몸 뿐만 아니라 치아관리에 매우 좋다. 치실을 하는 이유는 칫솔로는 닿지 않는 부위를 깔끔하게 음식물 찌꺼기를 제거할수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입냄새 관리에도 좋기 때문에 치실 사용방법을 제대로 배워서 활용하면 구강관리에 큰 도움이 될수가 있다.

금연을 해야한다

흡연자들이 금연을 해야하는 이유중 하나는 담배에는 각종 다양한 발암물질이 가득 들어있기 때문에 암에 걸릴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흡연을 하지 않아도 암에 걸린다며 큰 걱정을 하지 않지만 흡연을 하게 되면 암에 걸릴 확률은 올라가며 암이 아니더라도 각종 잇몸질환에 걸릴 확률이 상승하게 된다.

정기적으로 스케일링을 받자

1년에 한번 건강보험료로 스케일링을 저렴하게 받을수가 있다. 꾸준한 치석제거는 치아 뿐만 아니라 잇몸 관리에도 아주 용이하다고 볼수가 있으며 입냄새 예방에도 많이 도움이 된다. 자주 구내염이 생기는 경우라면 스케일링을 받아볼것을 권장해본다.

정확한 양치질 방법

사실 칫솔은 작으면 작을수록 좋다고 한다. 이는 세밀하게 조절을 할 수 있다는 점과 확실한 힘이 들어가는 등 여러모로 더 장점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 큰 칫솔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작은 칫솔은 어린이용이라고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칫솔모는 부드러운 것을 해야 잇몸 손상을 예방할수 있지만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라면 되도록 저렴한 칫솔을 피하는것이 좋다.

치약은 불소치약을 사용하기

특정 브랜드를 언급하기 보단 불소가 함유되어 있고 인증 받은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비싸다고 마냥 좋은것도 아니지만 신뢰성이 높은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치약으로 어떠한 미백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다. 그래서 치은염을 예방하고 치태를 감소시킬수 있는 확실한 효과만 강조한 치약이 좋은 치약이라고 할 수가 있다.

어쩌면 잇몸관리는 매우 간단해보이고 쉬워보인다. 그리고 다들 아는 정보지만 그럼에도 이를 실천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지가 않다. 만약 치과를 자주 갈정도록 잇몸이나 이빨이 안좋다면 꾸준한 구강관리는 물론 필요하다면 가글까지 해주는 것이 좋다. 그래야만 입안에 균이나 박테리아를 확실히 제거하고 염증이나 손상을 예방할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