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먹고 설사를 하고있다면

회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회를 좋아했다가 못먹는 사람들도 있다. 이런 사람들 특징은 회를 먹다가 설사 증상을 경험해보고 나서 무서운 마음에 먹는 것을 거부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회를 먹고 나서 설사를 할 수 있을까?

회먹고 설사할수 있다

가공된 요리가 아니기 때문에 설사 또는 구토 등 여럿 증상이 동반될수가 있다. 보통 3가지 원인으로 알려져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것은 식중독이고 노로바이러스로 인해서 설사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다. 또 다른 것은 회에는 생각보다 기생충이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자연산 생선류들에는 기생충이 많이 발견되는데 물론 이러한 기생충 모두다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일부 기생충들 예를 들면 회충증 같은 경우는 배가 아프고 설사를 유발할수가 있다.

회에도 박테리아가 감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높다. 굴이나 해산물에서 더 많이 발견이 되기는 하지만 회에도 박테리아 문제 때문에 설사를 유발할수 있으며 구토 증상도 동반될수가 있다. 이러한 것들의 종합적으로 보면 위생적인 조리와 섭취가 중요하다고 볼수가 있다. 쉽게 말해서 생선에도 문제가 있을수 있으나 그 생선을 가공한 조리기구에도 영향을 받을수가 있다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회를 먹더라도 위생적인지 항상 확인을 하는 것이 맞다.

회먹고 나타나는 증상

꼭 설사 증상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다. 배탈 같은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는데 갑자기 어지럽고 기력이 빠진다면 이때는 탈수증상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회를 먹고 설사가 나오고 구역감만 든다면 식중독이나 노로바이러스일 가능성이 높고 배까지 아픈 경우에는 기생충이나 박테리아 감염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다. 일부는 심한 오한 또는 발열이 나타날수 있는데 이경우는 주로 어패류와 연관성이 있으며 균에 의한 감염에서 나타난다.

대처방법

가장 좋은건 회를 먹든 무엇을 먹든 설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탈수증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라도 물을 많이 마셔줘야 한다. 만약 집에 바나나 같은 것이 있으면 설사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다. 하지만 증상이 심각하다면 약으로만 해결되기가 많이 까다로울수가 있어서 병원 진단을 받고 처방약을 복용하는 것이 치료기간을 앞당길수가 있다.

마지막으로 해드리고 싶은 말은 회문제로 인해서 발생할수도 있지만 같이 먹은 다른 사람은 문제 없고 나혼자만 문제가 있다면 개인 위생 문제일 가능성도 없지않아 있다. 그래서 회를 먹기전 30초이상 깨끗하게 손을 씻는 것을 잊으면 안된다. 만약 다같이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이에 대해서는 가게주인에게 말하는 것이 아무래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