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이 아플때는 치과병원 방문이 좋다

턱을 움직일때 통증이 느껴진다면 걱정도 되지만 병원을 가고 싶어도 어디로 가야할지 정하는게 어려울때가 있다. 일반적으로는 관절과 뼈와 연관되어 있다면 정형외과를 가야하는 것이 아닌가 싶지만 많은 사람들은 치과를 가보는 것을 추천하기도 한다. 턱이 아플때 치과를 추천받는 이유는 치과에 구강내과 라는 전문의가 따로 존재하기 때문이다.

가까운 치과를 가도 될까?

시간이 없거나 주변에 대학병원 또는 구강내과를 전문적으로 하는 치과가 없다면 방문해도 상관은 없다. 일반적으로 턱이 아픈 이유는 대부분 관절부위에 염증 또는 근육문제 아니면 치아와 관련된 문제 때문에 발생한만큼 수술이나 시술없이 약물복용으로 해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물론 치과 규모에 따라서 엑스레이 장비를 구비한 곳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판단을 내려주는 만큼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고 만약 턱 통증이 호전되지 않는다면 그때 다른 병원으로 이동해보면 된다.

턱이 아픈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가장 먼저 의심해볼 증상은 근육문제다. 주로 잘못된 턱운동 방식 또는 외상으로 인해서 턱이 틀어질 경우 턱 관절 사이가 좁혀지게 되면서 근육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고 턱의 움직임 때문에 악순환이 이어지면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다. 턱이 많이 틀어졌다면 통증이 없어도 씹을때마다 딱딱 소리가 날수도 있다.

투턱 없애는 방법

염증 문제로도 통증이 유발될수가 있다.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주변 부위가 부을수가 있고 눌렀을때 통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여기까지는 일반적인 턱이 아플때고 조금은 특이한 케이스는 안면마비로 인한 통증이다. 이경우에는 따로 병원을 다니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전문의에게 이야기를 하는 것이 맞다. 나머지는 스트레스 문제이며 흔하지는 않다.

구강내과 치과를 좀더 쉽게 찾는방법

바로 검색이다. 우리는 보통 치과라고 검색을 하게되는 경우가 많지만 “구강내과치과”라는 단어로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을 해보면 지도상에서 생각보다 많이 나온다.

만약 해당 치과 홈페이지가 있다면 치과의사 선생님이 전문의 자격증이 있는지도 체크해보면 도움이 되고 홈페이지 부분에서도 자신이 가장 자신있어 하는 부분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부분도 핵심적으로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

잇몸이 부었다면..

치과는 진료비용이 비교적 격차가 많이 나기 때문에 금전적인 부담이 있다면 비교후 따져보는 것도 좋지만 싸고 좋은곳은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점은 알아두는 것이 좋고 가장 좋은건 리뷰를 잘보는 것이 좋다.

리뷰를 볼때도 작업한 경우가 있을수 있는 만큼 무작정 리뷰수가 많은 병원으로 가지말고 최신순으로 체크해서 특정 날짜에 리뷰가 몰려있는지도 살펴봐야 좋다.

턱이 아플때 집에서 대처할수 있는 방법은?

어떠한 교정이든 집에서 하는건 매우 위험하다. 턱이 더틀어져서 더큰 통증이 유발될수가 있고 근육이나 관절 손상으로 인해서 안좋은 사태가 유발될수 있기 때문이다. 통증이 너무 심하다면 최대한 턱의 움직임을 제한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진통제를 먹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며 통증을 너무 참기 힘들다면 응급실에서 처치를 받는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