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영양제 효과 정말로 가능할까

키는 유전적인 요인이 매우 강하다. 하지만 적절한 영양섭취와 생활습관을 개선 한다면 키크는 성장에 많은 영향을 끼칠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 이러한 부분을 고려하면 성장기 어린이나 청소년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볼수가 있는데 단순히 키크는 영양제만 고려하는게 아니라 뼈와 근육에 영향을 줄수 있는 영양성분에 대한 관심이 매우 필요하다.

키크는 영양제 효과의 진실은?

키 성장 영양제의 효과는 주로 영양소가 성장판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야 한다. 주로 키의 성장이라고 하면 성장판을 생각 할 수밖에 없는데 성장판은 뼈의 양쪽 끝에 위치하고 있고 이 성장판은 성장 호르몬과 영양소가 결합해 뼈가 길어지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칼슘

칼슘은 뼈의 밀도를 높여주고 강한 골격 형성에 매우 중요한 성분이다. 문제는 칼슘을 먹는다고 꼭 키가 큰다는 보장은 못하지만 성장기때 칼슘이 부족해지면 성장판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해 성장에 지장을 줄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한다. 즉 기본은 하려면 칼슘 섭취는 필수이다. 키크는 영양제에는 이러한 칼슘이 꼭 빠지지 않지만 우유, 치즈, 요거트 등 유제품이나 녹황색채소를 통해서 자연적으로 칼슘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비타민D

비타민D는 주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비타민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즉 비타민D 결핍이 있다면 아무리 칼슘을 먹어도 흡수가 잘안된다고 보면 된다. 그만큼 칼슘은 잘 흡수가 안되는 성분인데 비타민D는 꼭 영양제로 먹을 필요는 없다. 햇빛 노출만 하더라도 어느정도 비타민D를 자연스럽게 흡수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다만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 위험성이 있다는 점과 선크림을 바르게 되면 흡수율이 크게 저하된다는 점을 고려하여 실내생활이 많다면 키크는 영양제 성분에서 비타민D를 빼놓을수가 없다.

아르기닌

성장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주는 효과가 있지만 대부분 아르기닌은 단순히 운동후 먹는 것으로만 생각하는 경향이 크다. 한 연구에서는 아르기닌 섭취가 성장 호르몬 분비를 유의미하게 증가 시켰다고 한 만큼 100% 효과를 장담할수 없지만 가능성에 대해서 눈여겨봐야할 부분이다. 주로 고기나 견과류 또는 씨앗류에도 아르기닌 성분이 있으니 이점 참고하자.



아연

세포의 성장과 분열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연골 그리고 뼈의 발달을 지원하는 성분이다. 이역시 아연도 결핍이 되게 되면 성장에 많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아연 성분을 놓치지 않고 먹는 것이 아무래도 바람직하다고 볼수가 있다.

마그네슘

칼슘과 함께 작용하여 뼈 형성을 돕는 성분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근육과 신경에도 중요한 기능을 하는 성분이다. 이역시 마그네슘 부족 증상이 나타나면 뼈 건강에 영향을 줄수가 있어 키 성장에 부정적인 결과가 나올수 있는 만큼 필요하다고 보면 된다.

키크는 영양제의 한계

유전은 키 성장에 60~80%나 관여할 만큼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여기에 잘못된 식습관, 운동부족, 수면부족은 키크는 영양제를 먹는다고 해도 부정적인 요소가 될수가 있기 때문에 생활습관에도 많은 관심이 필요하며 키가 크지 않는다는 이유로 스트레스 받는 것 역시 좋지 않은 결과로 이어질수 있는 만큼 차분하고 장기간을 지켜보는 것이 중요하다.

주의사항

키크는 영양제 대부분 이러한 성분적인 요소들이 존재한다. 하지만 일부는 높은 상술을 이용하여 값비싼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기도 한데 물론 키크는 성장 과정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이를 바로 잡아주는 부분까지 있다면 가격적인 문제는 크게 없지만 단순 복용만 권장하고 높은 가격을 형성하는 제품은 어느정도 신뢰성에 대해서 의문을 가질 필요가 있다. 그만큼 키크는 영양제 효과는 마치 다이어트 처럼 단순히 먹는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라 어느정도 자신이 개선의 노력도 필요하다는 점을 잊지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