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스트레스 지혜롭게 푸는법

생각을 할 수 있는 나이부터 누구나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거나 하고싶은것을 못할때 또는 다른 타인에 의해서 스트레스를 받는등 스트레스를 받는 것도 여러가지라고 할 수가 있다. 문제는 이러한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거나 쌓여 가게 된다면 우리 몸에 안좋은 영향으로 나타날수가 있다는 점이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듯이 실제로 스트레스를 너무 과도하게 받으면 면역력이 저하가 되는 등 여러 문제점이 생기기도 한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나타나는 증상들

과도한 스트레스는 여러 질병을 초래할수가 있다고 했다. 그중 대표적인것은 바로 두통이다. 두통은 긴장이나 압박감 같은 정서적 문제로도 쉽게 발생할수가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분노 억울함 같은 감정들은 두통을 유발 할 수가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며 소화불량 증상으로 나타나는 사람도 있다. 이는 압박감이나 답답함 때문에 소화기관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심한 경우에는 근육 경련 같은 문제가 발생할수가 있으며 피로 또는 수면 장애 문제로도 이어지는 만큼 원인 모를 증상들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스트레스에 대해서 깊게 생각을 해보고 해소할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만 한다.

효과적인 스트레스 푸는방법

스트레스를 받는 원인을 해결하는것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이부분이 가장 어렵다는 것을 다들 알것이다. 그래서 심신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는 가장 좋은게 바로 취미활동이다.

자도자도 피곤한 이유는?

낚시, 운동, 등산, 쇼핑, 게임 등 여러 요소적인 부분은 스트레스를 잠시 잊을수 있는 건강한 방식이라고 볼수가 있다. 가끔 먹는 것으로 푸는 사람도 있지만 너무 과도할경우 스트레스성 폭식증이 되는 바람에 체중증가로 인한 또다른 정서적 불안이 발생할수 있음으로 주의하는것이 좋다.

많은 전문가들은 너무나 큰 스트레스를 받을때는 가까운 지인이나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해소하는 것을 권장한다. 당장 해결책이 되지는 않더라도 나의 속마음과 생각을 발언하는 것만으로도 속시원한 느낌이 들수가 있기 때문이다.

운이 좋다면 상대방을 통해서 해결책을 찾을수도 있고 좋은 조언도 들을수가 있는 만큼 혼자 생각만하고 벽보고 이야기 하는 것보다는 더 좋은 효과가 있을 것이다.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다. 경제적인 문제나 학업적인 문제는 마치 높은 벽앞에 서있는 기분이 들수 있겠지만 기회는 여러번 있을수가 있다는 생각을 가지는 것이 좋다. 강한자가 살아남는것이 아니라 사는 사람이 가장 강하다는 인식을 항상 가지고 있는 것이 좋다.

공황장애가 나타나게 되면?

실패는 패배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과정일뿐이다. 그리고 우리 인간은 이러한 실패속에서 또 다른 것을 배우고 하나의 경험으로 남게 된다.

대인관계 문제도 너무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상대방이 일방적으로 나를 싫어한다면 한번쯤은 내가 바꿔주는 것도 좋다. 지금 당장은 상대방이 싫지만 그래도 함께 해야하는 사람이라면 맞춰주고 말을 할 수 있는 분위기라도 잡을수 있는 기회를 만드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고 볼수 있다. 그러나 이런것도 싫다면 다른 것을 알아보면 된다.

힘들게 이곳에 왔다는 생각보다는 좀더 편안한 장소를 찾는다고 생각하면 된다. 어차피 해왔던거 한번 더하는 것 뿐이고 해왔던 길인 만큼 누구보다 잘알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다면 좀더 좋은 기회를 잡을수가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