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단식 효과는 수명을 연장시켜준다

현재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단식은 다이어트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단식은 우리 수명에도 큰 영향을 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끼칠수가 있다. 단식은 많은 연구가 지속되고 있으며 한 연구에서는 올바른 단식을 하게 될경우 인슐린 저항성, 간지방, 노화 등 여러 부분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건강을 위한다면 5월 5일 단식

100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달에 5일동안 단식을 하는 방식의 연구를 진행했다. 다만 여기서 말하는 단식은 모방단식 식단으로 꾸리면서 진행되었다. 모방단식은 극단적으로 금식을 하는 것이 아니라 1일 1000칼로리로 제한을 하고 2~5일째는 800칼로리 미만으로 칼로리를 제한하는 식단으로 구성하는 방식이다. 이러한 단식은 생물학적으로 2살이나 어리게끔 만들어준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혈당, 혈압, 정상체중 모든 부분에서 긍정적인 수치가 나왔기 때문에 이는 건강하게 살아가는 방법으로 자리잡을수 있다는 말을 뜻한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혈당이나 혈압 관리가 매우 중요한대 안타깝게도 문제있는 식사 방식과 잘못된 생활습관 그리고 운동부족으로 인해서 각종 질병 감염에 취약해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단식을 활용한다면 이를 극복할수 있다는 데이터값을 얻어낸것이다.

모방단식의 놀라운 효과

인슐린 저항성이 개선된 만큼 염증 부분에서 어느정도 해방이 된다. 즉 나이가 들어가면서 팔다리가 쑤시는 증상이 완화될수가 있다는 것을 말한다. 또한 신경 부분에서도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할수가 있기 때문에 쿡쿡 쑤시거나 저림 같은 증상도 완화되는 것을 느낄수가 있다. 이러한 염증수치를 감소 시키고자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대부분 식사와 운동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혈압 부분도 마찬가지다. 비만을 예방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고 고혈압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만큼 혈관질환에서 벗어날수가 있다. 심장질환, 뇌졸중 같은 위험성에서 벗어난다는 건 수명 연장에 큰 도움이 되는 효과를 볼수가 있다. 노후에 이러한 고혈압과 당뇨병이 있다면 삶의 질이 크게 떨어질수 있음으로 미리미리 관리를 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다이어트 효과도 크게 기여할수가 있다. 대부분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이유는 식단이 맛없고 질려하는 경우가 많고 공복감을 힘들어한다는 점인데 더큰문제는 언제까지 이래야 한다는 목표치가 너무 멀기 때문이다. 또한 운동 역시 힘들기 때문에 의지가 떨어져서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러한 모방 단식을 활용하게 될경우 어느정도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면서 적절한 칼로리 조절이 익숙해질수가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크게 기여할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