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추 효능 종류별 불면증에 좋은 음식

상추는 고기쌈으로 먹을때 최고죠. 현재 상추 제철시기라서 상추 가격이 저렴하지만, 비가 많이 오거나 급격한 날씨변화로 상추 가격이 들썩들썩 오를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인기만점인 상추를 포기 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가격이 오락가락 할때가 있지만 그래도 인기 많은 상추는 왜 먹어야 하는지, 그리고 상추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상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상추 효능은?

불면증해결

상추를 많이 먹으면 잠이 온다 라는 말을 들으신적이 있으실겁니다. 실제로 상추에는 멘라토닌 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멜라토닌 성분은 불면증을 해소 하고 수면 장애를 개선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즉 상추를 먹으면 잠이 온다는 것인데요. 운전직을 업으로 삼는 분이라면 점심에 제육과 함께 나오는 상추쌈은 적당히 드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피로회복

몸이 피로할때는 피로를 풀어주는게 급선무인데요. 만약 피로를 풀어주지 못한다면 업무 영향도도 떨어질수밖에 없습니다. 비록 상추를 먹으면 잠이온다고 하지만, 이는 어느정도 섭취했을때의 이야기지 적당량의 상추를 드시게 된다면 피로회복은 물론 건강도 챙길수 있습니다.

눈 건강

상추에도 루테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최근에는 눈건강을 위해서 루테인이 들어간 영양제를 드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상추를 섭취해도 충분히 효과를 볼수가 있으며, 건조한 눈을 촉촉해주는 효과와 안구 질환등을 예방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숙취해소

음주를 하실때 고기를 같이 드시는 거라면 상추쌈으로 해서 드시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상추에는 간기능을 회복 시켜주는 효과가 같이 있기 때문에 숙취를 예방 할 수가 있으며, 간 건강은 물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몸의 건강을 균형있게 잡아준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피부 좋게 하려고 여러 방법을 쓰시는데요. 상추는 근본적으로 피부 노화를 억제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그리고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B가 풍부한 상추를 섭취하게 되면 피부 노화를 억제 해주고, 피부 트러블이 나는 것을 예방 해준다고 합니다.

변비치료

하루이틀이 아닌 며칠동안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단백질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이러한 부작용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추는 저칼로리 식품으로서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포만감이 오래가도록 유지를 해주는데요. 특히 수분함유량이 많은 상추를 먹게 되면 장운동을 자극해줘서 소화를 돕는 것 뿐만 아니라 변비를 개선 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뼈 건강

상추에도 생각보다 칼슘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앞서 설명한대로 비타민B와 비타민A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러한 성분들은 골밀도가 떨어지지 않게 유지를 해줌으로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통증

상추에는 락투신과 락투세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가슴속에 쌓인 응어리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상추 효능은 현재뿐만 아니라 과거에도 민간요법으로 화를 다스릴때 상추를 사용 했다고 합니다. 그러니 스트레스가 가득 쌓였거나 응어리가 생길 정도록 화가나 난 경우라면 상추로 마음을 추스려 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빈혈개선

상추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여서 적혈구 생성을 도와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빈혈에 좋은 음식에 상추를 포함하신다면 보다 손쉽게 섭취로 빈혈을 관리 하는 것은 물론 예방 까지 가능 하겠습니다.

상추 종류는?

상추 종류는 다양하지만 국내에서 판매되는 종류는 크게 3가지 입니다. 청상추, 흑적상추, 꽃상추로 비슷하게 생겼지만 색상차이로 구분이 가능한데요. 우리가 흔히 고깃집에서 보는 상추들은 꽃상추인 경우가 많고, 그린 색상의 단일색을 띄고 있으면 청상추로 보시면 됩니다. 흑적상추는 우리가 흔히아는 상추보다 더 짙고 청상추 모양처럼 길죽 하니 쉽게 구별이 가능 합니다. 맛은 비슷하지만 식감은 다르며, 효능도 조금씩 다르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