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치료제 스틸녹스정 10mg

스틸녹스정은 수면장애로 불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되는 수면유도제다. 불면증 치료에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의사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반대로 부작용도 갖고 있기 때문에 스틸녹스정 복용전 이에 대해서 숙지를 하고 있는 것이 좋다.

스틸녹스정의 효과

수면장애 치료제이다. 스틸녹스정에는 졸피뎀타르타르산염이라도 들어있는데 졸피뎀은 한번쯤 들어봤을 약품이다. 빠른 시간내로 수면에 들게 하기 때문에 효과가 매우 뛰어나지만 단점도 가지고 있다. 항정신성약품이기 때문에 약에 대한 의존성이 있을수가 있기 때문에 처방대로 복용하고 사용해야 한다. 만약 이를 무시하고 스틸녹스정을 맘대로 복용하게 되면 약에 대한 내성도 생길수 있고 강한 중독성으로 큰 문제를 일으킬수도 있다.

스틸녹스정 복용법은 주로 취침전 투약이기 때문에 1일 1회 기준으로 한다. 최대 처방은 4주치까지 가능하지만 의존도가 높아질수도 있는 만큼 처방외 장기적인 복용은 권장하지 않는다. 스틸녹스정은 다른 음식물과 같이 복용할 경우 효과가 미미해질수 있으며 음주랑 같이 섭취하는 경우에는 심장 리듬이 느려질수가 있는 만큼 특히 주의를 해야한다.

스틸녹스정의 부작용

효과를 보여주는 만큼 졸음이 순식간에 쏟아진다. 그러니 운전하기 전에 복용하는 행위는 절대로 해서는 안된다. 이외에 감각이상, 떨림, 혼동, 안절부절, 망상, 성욕장애, 보행장애, 설사, 구토, 복통, 관절통, 가려움증, 두드러기 등 여러 이상 증상이 나타날수가 있다. 두통이나 졸음이 아닌 이상 대부분 드물게 나타나는 부작용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문제는 스틸녹스정에 중독될경우 약에 대한 내성이 생기고 불면증 증상도 더욱더 악화될수가 있다는 점이다. 이러한 행위는 삶의 질을 크게 떨어트리며 정상적인 사회생활이 어려워질수가 있는 만큼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불면증의 원인

불면증이 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다. 스트레스 부터 시작해서 잘못된 수면습관 그리고 음주, 담배, 카페인, 음식 등 여러가지가 있다. 이러한 부분을 고려를 해서 고치고 또 고쳐야 한다. 물론 이러한 원인이 아닌 이유로 불면증이 생길수는 있으나 불면증 증상이 계속 된다면 건강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업무나 학업 모든 면에서 떨어지기 때문에 최대한 증상이 나타날때 빠르게 고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