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좋은 해외여행 패키지

과거에는 패키지 해외여행이 좋지 않다는 소문이 자자 했다. 이유는 강제적인 쇼핑을 권하거나 대부분 여행시간에 많은 제약이 가해지기도 하였고 기존과 다른 관광투어를 한다거나 생각지도 못한 비용 그리고 호텔도 사진과 다른 전혀 안좋은 컨디션을 보여주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요즘에는 이러한 것들이 대부분 사라졌다고 보면 된다. 애초에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 자체에서도 노쇼핑이라고 하여 쇼핑관광 시간을 아예 배제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을 안심시키고 있으며 대신 관광가이드 비용을 별도로 개인당 지불하게끔 유도하고 있는데 차라리 이러한 방식이 깔끔하고 더 좋다.

패키지 여행은 과거엔 해외여행을 나가본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지금은 대부분 해외여행 경험자들이 많다 보니 개인적으로 항공권 구매하여 자유여행으로 떠나는 경우가 많아졌다. 그래서였을까 패키지여행이 달라졌다.

저렴해진 해외패키지 여행

아무래도 이용객들이 줄어들다 보니 여행사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을 끌어 모으기 위해서 가격을 낮추기 시작했다. 마치 이제는 공동구매 하면 좀더 싸다라는 인식을 보여주기 시작한건데 확실히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특히 해외여행지에서도 큰인기가 있지 않는 곳은 아무래도 낯설고 한국인들도 많이 없는 경우가 많지만 이런 해외패키지 여행으로 가게 되면 인천공항 부터 시작해서 도착 공항까지 모든것을 여행사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수가 있다.

신뢰도가 높은 회사 선택

해외패키지 여행이 좋아졌지만 그래도 여행사는 확실히 신뢰도가 높은 곳을 선택하는 것이 아무래도 중요하다. 웹투어나 노랑풍선 또는 참좋은여행 모두투어 등이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수가 있는데 이들중 가장 저렴하고 리뷰가 좋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아무래도 좋다.



소소한 팁이라면 관광지가 아름답다 라는 평도 중요하고 호텔 컨디션도 좋다는 글도 매우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것은 바로 가이드의 태도다. 가이드에 대한 칭찬글이 많다면 우선적으로 여행중에 인상을 쓸 일이 없다고 보면 된다. 일부 가이드는 관광투어에서 추가적으로 이색적인 공간을 소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처럼 신뢰도가 높은 해외패키지 여행사가 중요한 이유는 말장난으로 가격이 달라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항공권 값은 포함되어 있지만 유류할증료가 빠져있거나 수화물이 빠져있는 등 가격이 갑자기 추가되는 경향을 보일때가 있기 때문이다.

물론 요즘 대부분 패키지여행 상품들을 보면 표시가 정확하게 되어있기도 해서 꼼꼼히 살펴보면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자세한 안내

유명 여행사들의 또다른 장점은 관광 투어 안내표가 정확하게 안내되어 있다는 점이다. 물론 시간적인 부분이 딱 정해졌기 때문에 자유시간이 별로 없다는게 흠이라면 흠인데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외국인이 가기 힘든 특정 지역 예를 들면 중국의 백두산 구경이라던가 아니면 일본 온천여행 등 공항에서 멀기도 하여 이동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 경우 패키지여행은 모든게 해소가 된다.

그래서인지 요즘에는 효도관광이라고 해서 자식들이 꼭 부모님을 모시고 해외여행을 가는것이 아니라 부모님만 패키지여행을 통해 해외여행을 즐기게끔 유도하기도 한다. 아무래도 이러한 여행들의 평균 나이대가 부모님 나이대가 많기도 하고 필요한게 있다면 한국에서 로밍할 경우 카카오톡을 통해 언제든지 연락을 하거나 가이드에게 부탁하여 해결할수 있기 때문이다.

패키지여행 단점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이라면 흠이 있는게 아닐까 싶지만 위에서도 언급 했듯이 패키지여행은 관광안내대로 따라가게 되어있어 큰 문제는 없다. 다만 패키지여행 특성상 저렴하면 저렴할수록 최소인원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유럽이나 이런 비싼 여행 상품은 소수 인원으로 출발하기도 하지만 일부 상품은 10명 또는 20명은 모져야 출발할수 있는 경우가 있다.

인천공항부터 같이 모여 출발하는 부분이라서 이 인원자체가 안모일 경우 출발 일정이 달라지거나 취소될수가 있어 일정부분에 오류가 생길수 있다는 문제가 있다.

혼자서 패키지여행?

대부분 해외 패키지 여행은 커플 아니면 가족 또는 친구는 있어야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이유는 방이 보통 최소 2인부터 이용하게끔 유도되어 있기 때문인데 꼭 그렇지많은 않다. 예를 들어 혼자서 출발해도 방을 단독으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이부분은 여행사를 통해 문의를 하면 대부분 수락을 하는 경우가 많다. 가격이야 10~만원이상이 추가가 되겠지만 그래도 패키지 여행이 저렴한 경우가 많으니 이러한 부분에서 크게 손해를 보지는 않을 것이다.

패키지여행팁

팁이라면 최소인원이 아슬아슬하게 부족할때 또는 특가 이벤트를 할때 예약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물론 특가로 예약하게 될경우 인원이 꽉차서 30명이 넘는 경우가 많기도 하지만 최소 인원이 아슬아슬 할때는 출발 일정도 별로 남지 않아서 곧바로 출발할수 있고 최소인원으로 바로 갈수 있기 때문에 가장 좋지만 이부분은 엄청 찾아봐야 하기 때문에 여행사 홈페이지를 꼼꼼하게 뒤져보면 얻을수 있는 정보라고할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