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부종 증상 치료제 라식스정

고혈압은 요즘에는 흔하게 볼수 있는 만성질환중 하나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고혈압을 앓고 있으며 관리 미흡으로 인해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그럼 고혈압이란 무엇일까? 지속적인 혈압이 높은 상태라고 보면 된다. 그래서 고혈압 증상은 당장 일어나지 않고 삶의 질도 크게 떨어지지 않아서 대부분 방치하는 경우가 많지만 의학계에서는 고혈압을 침묵의 살인자라는 평가를 내릴 만큼 결코 가벼운 질병이 아님을 인지하는 것이 좋다.

합병증이 다양한 고혈압

그중 하나가 바로 부종이다. 부종은 체액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어 있는 상태라고 보면 된다. 그래서 고혈압이 아니라 다른 원인으로 인한 부종 증상이 많으니 이점 참고하기를 바라며 고혈압 부작용중 하나가 바로 부종인것도 있어서 이부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고혈압으로 인한 부종은 다리, 발목, 발 등에 나타날수가 있기 때문에 고혈압을 앓고 있을때 이런 부종 증상이 나타나면 참고하는 것이 좋다.

그럼 고혈압과 부종의 연관성은 왜있는지를 알아보자. 혈관벽에 높은 압력으로 인해서 혈관의 기능과 구조의 영향을 받게 되면 혈액순환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이때 신장기능이 저하가 되는대 이로인한 문제로 배출되어야 할 체액이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아서 체내에 축적되게 되는대 이때문에 고혈압 부종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신장은 채내에 있는 체액과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며 노폐물을 배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주지만 고혈압이 있는 상태라면 신장 기능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신장 건강에 많이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고혈압인 만큼 혈관벽 손상이 쉽게 이루어지게 되는대 이로인해서 다리나 발목 같은 하체에 주로 부종 증상이 많이 발생하게 된다. 물론 손에도 나타날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아침에 눈 주변이 붓는 증상도 나타날수 있다. 부종이 생긴 만큼 체중이 증가할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인 상태에서 체중이 급증하는 느낌을 받으면 부종일 가능성도 염두를 하는 것이 좋다.



고혈압 부종 치료제 라식스정

라식스정은 한독약품에서 나온 의약품으로 고혈압으로 발생한 얼굴, 손, 팔, 다리 부종을 완화해줄수 있는 약이라고 보면 된다. 혈압을 낮추어주고 이뇨제로 소변 배출을 해주기 때문에 체액을 배출할수 있게끔 도와주는 약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다만 라식스정은 고혈압 부종 치료약이기는 하지만 의사 처방전 없이는 구매하지 못하기 때문에 처방전을 받고 약국에서 구매하는 방식으로 이용해야 한다.

이는 고혈압 부종 상태에 따라서 라식스정 복용량이 달라질수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라식스정은 강력한 이뇨 효과를 보여주는 만큼 과다 복용하게 되면 수분 및 전해질 결핍으로 이어질수가 있어서 의사가 지시한대로 복용을 해야하며 라식스정 복용할때 두통, 구토, 설사, 식욕부직, 어지러움 등 여러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었을때는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와 상의하여 용량을 조절하거나 고혈압 약을 교체를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