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단백질이 많은 유명한 음식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찾는 사람들이 있다. 먼저 근육을 위해서 운동하는 사람이 찾을수가 있다. 그다음은 다이어트 목표로 지방섭취는 줄이고 단백질만 섭취하기 위한 사람들이 있다. 나머지는 주로 중년나이 이상부터인데 노인이 되면 자연스럽게 근육량이 빠지기 때문에 단백질을 꾸준히 섭취해야만 탄력있는 몸매를 그대로 유지할수 있기 때문이다.

고단백질이 함유된 음식들

가장 대표적인 단백질 음식은 닭가슴살이다. 100g당 25g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단백질 하루 섭취량이 몸무게 1kg당 1g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보통 닭가슴살 2~3팩으로 대부분 해결이 가능하다고 볼수가 있다. 다만 모든 닭가슴살이 같은 단백질 함량을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서 함유량이 얼마나 되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식사를 통해서 단백질를 많이 섭취하고 싶다면 콩밥을 먹어주는 것이 좋다. 콩 100g당 보통 40g의 단백질이 있기 때문에 콩밥 비율중 콩비율을 높여주면 큰 효과를 볼수가 있기 때문이다. 콩마다 다른 효능이있지만 대부분 영양성분은 비슷하기 때문에 이점 참고하면 좋을것 같고 콩으로 만든 두부 역시 단백질이 많지만 콩에 비해선 적다. 100g당 10g좀 안되는 단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콩밥이 싫다면 두부를 식단에 자주 포함하면 좋다.

달걀도 단백질 메뉴에 넣어도 좋지만 계란 특성상 요리하는 방법이 다양하다. 찜, 후라이가 있기 때문에 식단에 포함하려면 계란후라이가 정답이긴 하지만 만약 식단에 포함하기 싫다면 편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서 삶은계란으로 먹거나 아니면 맥반석달걀로 먹는 방식으로 챙겨주면 된다. 맥반석계란이 가격도 싸고 삶지 않아도 되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좀더 유리하다.

참치 통조림도 단백질이 풍부하다. 참치기름이 안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대부분 참치캔에 들어간 기름은 포도씨유 또는 카놀라유인경우가 많다. 어느정도 제거해서 먹으면 체중과는 연관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단백질을 챙겨먹을때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우유도 단백질외 다양한 영양성분이 있어서 섭취하기 좋지만 우유가 싫다면 두유를 섭취하는 방식도 있다.

이외에 다이어트 용도로 단백질이 많은 음식은 그릭요거트, 퀴노아, 이몬드 등이 있다. 이중 아몬드도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중 하나가 될수 있지만 하루 권장량이 30g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꾸준히 섭취하는 부분에서는 장점일수 있지만 과다섭취 위험성과 식사량의 만족도가 낮아질수가 있다.

다이어트중 햄버거를 먹고 싶다면 세트메뉴를 선택하기 보단 햄버거만 먹는 방식으로 해준다면 살찔 위험이 적다. 감자튀김 같이 튀김류가 생각보다 살이찌게 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인데 세트메뉴에 포함된 감자튀김 1개보단 햄버거 2개가 살이 덜찔정도라고 하니 이정도면 차이가 크다는 것을 알수가 있다.